[MR] 높은 심미성을 자랑하는 Arena Star
상태바
[MR] 높은 심미성을 자랑하는 Arena Star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09.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발전하는 지르코니아 블록

이번 호에는 아름덴티스트리의 지르코니아 블록시리즈 중 Arena Star의 Multi layered와 Pre-shade. 두가지를 알아본다. Multi layered는 자연스러운 투명층 표현과 높은 심미성을 가진 색조를 표현하고 있고 Pre-Shade는 높은 투광도로 심미성이 뛰어나다. 이에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대전PKB치과기공소 백영훈 소장의 후기를 들어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대전 PKB치과기공소를 운영하는 백영훈 소장은 블록부터 시작해 밀링머신까지 아름덴티스트리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백영훈 소장은 “우연한 계기로 Arena Star 블록을 사용하게 되었고, 기존 블록에 비해 장점이 많아 지금까지 사용 중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백영훈 소장은 “이전의 블록은 대부분 색이 맞지 않거나 크랙이 자주 발생했지만 Arena star는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가형 블록은 깨지거나 색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Arena Star와 같은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며 깊은 신뢰감을 보였다.
Arena Star Multi layered는 쉐이드가 A1/A2/A3로 나뉘게 되고, Arena Star Pre-Shade는 A0/A1/A2/A3/A3.5로 나뉘게 된다. 백영훈 소장은 “각 술자마다 쉐이드 보는 시각이 달라 A2를 제작할 때도 색상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난다”며 “Arena Star Multi layered의 색상이 자연치아와 잘 맞아 현재 이 제품만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치과에서 접합도나 쉐이드로 인해 컴플레인이 오는 경우가 없어졌다”며 “Arena Star Multi layered는 쉐이드와 더불어 밀링해서 나오는 강도나 유연성이 좋게 나와 전체적으로 하이 레벨 수준이다”라고 말했다.
백영훈 소장은 “이전에 사용했던 블록은 색이 조금 맞지 않거나 글레이징해서 나오면 크랙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말하며 “Arena Star Multi layered는 똑같이 컬러링을 해도 해당 컬러에 맞게 나오거나 크랙이 나오는 경우가 적어졌다”며 Arena Star만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멀티블록의 유행에 따른 Arena Star 멀티블록을 비교하자면 “현재 잘 사용하고 있고, 전량 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며 “이전 블록은 명도가 진해서 안 좋은 경우가 발생했는데 Arena Star Multi layered는 블록 자체가 A2, A3로 명도가 잘 나온다”며 Arena를 좋게 평가했다.

Arena 시리즈 블록은 1530~1600 ℃대에 소결 가능하며, 국내 시판되는 모든 컬러링 리퀴드를 적용할 수 있다. 이에 백영훈 소장은 “지금까지 리퀴드를 다른 곳에서도 주거나 받는 경우가 있어 모든 리퀴드를 가지고 있다”며 “모든 리퀴드와 아름덴티스트리 Arena 시리즈의 호환성이 좋았다”고 답했다.

아름덴티스트리 지르코니아 임상데이터에 대한 답변에 백영훈 소장은 “이제껏 다른 블록들은 CAD 내면 값을 똑같이 주더라도 지르코니아 디스크 양쪽 가장자리와 중간 부분은 오차가 분명히 존재했었으나, 아름덴티스트리의 Arena Star 블록은 상대적으로 오차율이 몹시 적었다”며 “요즘엔 구강 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철물 제작을 원하는 치과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델리스로 제작하기 때문에 지르코니아는 소결시 균일한 수축이 몹시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아름덴티스트리  Arena Star 블록은 그런 부분을 만족시켜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