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여성회, 10월 22일 W-Study 개최
상태바
[NEWS&] 여성회, 10월 22일 W-Study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교 릴레이 세미나로 진행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회장 오삼남, 이하 여성회)가 10월 22일 원광보건대학교 보건관에서 ‘제 8회 W-study’를 개최한다. 여성회와 함께하는 전국대학교 릴레이 세미나 형식으로 이번에는 전북 익산에 위치한 원광보건대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종민 소장과 사효경 선임 연구원이 연자로 나서게 된다.
박종민 소장은 ‘3D프린터를 이용한 치과용 보철의 응용 및 라이브 실습데모’를 통해 실제 3D 프린터가 치과기공 임상에 사용되는 과정과 케이스를 공유하고 회원들이 직접 3D프린팅을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효경 선임연구원은 ‘지르코니아 블록 발전 과정 및 멀티블럭을 이용한 미요 테크닉 데모’ 강의 를 진행한다. 치과기공의 대세로 자리 잡은 지르코니아 블록은 물성을 이해하고 그 발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최근 기공계에서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는 멀티블록은 심미성을 갖추면서 기공사의 편의성까지 높인 재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멀티 블록 사용 마지막 단계에서 미요를 이용한 테크닉 작업을 데모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W-study는 여성회가 여성치과기공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세미나로 앞으로 개최 지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문의 : 정선미 교육이사 010-9336-10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