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마닉스, 5축 밀링머신 ZX-5SW 완성도 주목
상태바
[ZOOM UP] 마닉스, 5축 밀링머신 ZX-5SW 완성도 주목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3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임일체형 주물본체로 내구성 우수

 

㈜마닉스가 출시한 동시 5축 밀링머신 ZX-5SW는 어버트먼트, PMMA,WAX, 하이브리드 세라믹 등의 다양한 보철을 제작할 수 있는 장비로 OPEN C 타입의 지그를 갖추고 있다. 지그를 사용해 90도로 회전시켜 전치부의 치간과 라비알 사이드 텍스처나 비니어를 가공할 수 있어 밀링머신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이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현재 치과계는 구강스캐너 보급과 함께 모델리스 작업과 원스텝 밀링의 확대되고 있는 상황으로 4축의 앵글 어버트먼트의 언더컷과 교합면의 언더컷을 해결한 5축 밀링머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ZX-5SW는 이러한 요구를 만족하는 제품으로 일체형 원바디 주물본체로 오랜시간 사용해도 뒤틀림이나 진동을 최소화하는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다. 또 고강성의 스핀들과 산업용 LM가이드를 탑재해 더욱 정밀한 동시 5축 가공을 실현한다.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고 어버트먼트, WAX, PMMA, 하이브리드 세라믹 등을 가공할 수 있다. 
한 보철물의 제작 수량이 적어도 쉬지 않고 다른 보철물 제작을 할 수 있어 장비의 효율성을 극대화 했고 기공소의 생산성에 기여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한 인터페이스
빌트인 타입의 터치형 PC를 장착한 ZX-5SW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10" 터치 인터페이스를 구축했으며 TOOL LIFE 기능을 통해 밀링머신에서 중요한 밀링 BUR의 관리효율성을 높였다. 
스케쥴 관리 기능을 적용하면 계획적으로 다양한 보철물 제작을 할 수 있다. 클린시스템을 통해 밀링 후 360도 세척 및 쿨런트건 타입의 표준제공으로 손쉽게 밀링 내부를 청소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15EA auto tool change로 다양한 공구를 한 번에 세팅할 수 있어 교환의 번거로움을 없앴고 다양한 템플릿 개발을 통해 정밀도, 가공시간, 공구소모량 등 고객의 요구를 만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발빠른 AS 대응으로 유저 만족도 UP
35년 제조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마닉스는 업계 특성상 빠르게 요구되는 AS대응에 맞춰 전문적인 CS팀을 구성해 전문적인 인력들이 개발 및 대응하고 있다.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표준화된 원격 프로그램 설치로 신속하게 대응하며 장기간 사용시 발생될 수 있는 오차를 소비자가 손쉽게 STEP에 따라 오토 캘리브레이션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닉스 관계자는 “설계부터 가공, 조립까지 모든 공정을 사내에서 진행한다. 대량생산을 통해 구매가격부터 유지보수비에 대한 유저들의 고민을 줄이고 지속적으로 신제품 개발 및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조 및 판매원 : ㈜마닉스
 문의 : 02-3474-8765
    ▶ AUTO CALIBRATION 기능 
    ▶ OPEN  C TYPE JIG
    ▶ 프레임일체형 주물본체로 내구성이 우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