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정확한 프린팅 결과물, ASIGA MAX UV
상태바
[MR] 정확한 프린팅 결과물, ASIGA MAX UV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2.0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맞춤형 세미나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다

 

㈜화인덴탈은 국내에 ASIGA 3D 프린터를 가장 먼저 들여온 업체로 이미 국내 유저층을 보유하고 발빠른 AS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입 이후 관리과 교육 세미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지난 여름 ASIGA 프린터의 새로운 유저가 된 정영철 화이트치과기공소장을 만나 ASIGA MAX UV 프린터와 3D프린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봤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제조원 : ASIGA(호주)
 수입 및 판매원 : 화인덴탈
 문의 : 031-423-5783
    ▶ 정확한 프린팅 결과물
    ▶ 철저한 사후관리
    ▶ 임상 데이터 제공 


화이트치과기공소 정영철 소장은 올해 여름 대한치과기공사협회 학술대회에서 ASIGA MAX UV를 구입하고 ASIGA의 유저가 됐다. 그러나 정 소장이 3D프린터를 구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저렴한 중국산 3D프린터를 구입해 사용해봤지만 부정확한 출력물에 실망해 새로운 3D프린터를 구입하게 됐다. 정 소장은 “다른 것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출력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3D프린터를 찾고 있었고 여러 제품을 살펴본 끝에 ASIGA MAX UV를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ASIGA MAX UV는 DLP 방식의 3D프린터로 치아 모델, 캐스팅용 출력물, 진지바 마스크, 스프린트, 임시보철물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정 소장은 현재 3D프린팅을 통해 파샬 덴쳐 프레임을 제작하는데 주로 사용하고 있다. 정 소장은 “한번 프린팅 시 최대 4개의 파샬 덴쳐 프레임을 출력할 수 있는데 보통 1시간~1시간 1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예전에 쓰던 장비보다 작업 시간도 빨라지고 정확도도 높아져서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가 처음에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기대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장비”라며 “ASIGA는 품질력이 확실하고 믿을만한 브랜드”라고 호평했다. ASIGA의 레진을 사용하고 있는 그는 “장비 외에 재료까지 만들다보니 합이 잘 맞는다고 느껴진다. 빠르고 정확하게 나올 뿐만 아니라 프린팅 결과물도 원하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3D 프린팅, 일단 도전해보자”
정영철 소장이 처음부터 3D프린터를 쉽게 도전했던 것은 아니다. 그는 “다양한 디지털 장비들을 접하게 되면서 그때서야 보철물 디자인을 배우게 됐다.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도 아니었지만 ‘지금이 배워야 할 때’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배웠다”고 회상했다. 
당시 그는 치과기공의 디지털화 물결 속에서 3D프린팅의 필요성을 느껴 시작하게 됐는데 지금까지 디지털 작업을 해오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그는 “처음 시작할 때 물론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고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실제 부딪혀보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해나갈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고 적극권장 했다. 특히 ASIGA MAX UV는 조작이 편리하고 오픈타입으로 기공사들의 편의성을 높여 프린팅 입문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정 소장은 3D프린터의 활용이 앞으로 덴쳐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러한 변화를 준비하기 위해 지금 있는 장비 외에도 추가로 3D프린터를 구입할 준비도 하고 있다. 그는 “현재는 파샬 프레임 작업을 주로 하고 있지만 앞으로 치과기공을 하려면 3D프린터가 필수적인 때가 올 것”이라며 “변화하는 시대에 잘 적응하며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