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 가철성치과기공학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성료
상태바
[HIGHLIGHT] 가철성치과기공학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성료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2.12.0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쳐 제작 최신 정보 한자리에, 정기총회 통해 차기 회장 선출

지난 5일 가철성치과기공학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신구대학교 문화컨텐츠상영관에서 열렸다. 학술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강, 휴식, 제2강 순서로 진행됐고 강사로는 경희대학교치과병원 중앙기공실 김지호 기공사과 경진치과기공소 김경진 대표가 참여했다.
행사에서 학술대회 이후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이번 학술대회 참석자들 중에는 치과기공사 이외에도 치기공과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많이 참여했으며 학술대회 연자로 김지호 기공사와 김경진 대표가 나왔다. 
김지호 기공사는 ‘성공적인 총의치 제작’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이번 강의에 대해 “고령인구가 증가해 총의치 제작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현재까지 총의치 제작에 대한 부담과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고 최근 디지털을 이용한 총의치 제작에 많은 관심이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성공적인 총의치 제작을 위해서는 기본수기를 익히는 것이 전제가 되야 하며 이번 강의에서는 총의치 제작 시 주의할 점과 실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며 이번 강의에 대해 중요성을 알렸다.

김경진 대표는 “2016년경부터 시작되어 발전된 디지털 방식에 대해 살펴보고, 디자인 과정과 중요사항들을 발표한다”며 ‘Digital Partial & Design’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두 번째 강의를 맡은 김경진 대표는 “디자인이 기본적으로 잘 이뤄져야 결과물도 잘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에 exocad와 3Shape의 가철식 CAD 프로그램에 대해 현재 대부분 제작하는 방식인 3D 레진프린터를 활용한 워크플로우 및 과정별 중요사항, 디지털과 아날로그 방식과의 조화를 통한 최적의 결과물을 도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며 강의를 진행했다.

차기 학회장에 이정수 부회장 선출
학술대회 종료 후 학회의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총회에서는 먼저 회무보고로 온라인 임원연수, 축하 화분 전달, 가철성치과기공학회 온라인 학술집담회, 치과기보 학술지면, 가철성치과기공학회 총회 및 송년회, 2022 가철성학회 임원연수, 2022 가철성치과기공학회 학술 집담회 등 다양한 행사에 대한 보고가 이뤘졌다. 
이번 학술대회를 진두지휘를 한 이정수 부회장이 다음 차기 회장으로 추천됐다. 이에 대해 학회 임원진 모두가 동의했다. 

이정수 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멀리서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이렇게 추대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여기까지 끌고 온 것을 알고 있으며 할 수 있는 능력과 실패하지 않도록 행동으로 보여드리는 회장이 되도록 하겠다”며 임원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