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HIGHLIGHT] 경기회, 2022년 하반기 4,5차 무료세미나 마무리
상태바
[ZERO HIGHLIGHT] 경기회, 2022년 하반기 4,5차 무료세미나 마무리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2.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은 정보, 높은 참여율로 다섯 차례 세미나 성공적 개최

 

경기도치과기공사회(회장 이승종, 이하 경기회)가 경기도치과기공사회관에서 ‘2022 경기도치과기공사회 무료 세미나’를 11월 12일 4차, 12월 3일 5차로 진행하며 2022년을 마무리했다. 2022년 상반기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무료 세미나 당시 경기회원들이 높은 참여율을 보여  하반기 두 차례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 경기회는 다섯 차례 세미나를 통해 스테인 작업부터 디지털 보철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회원들에게 전달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11월 12일에 진행된 4차 무료세미나에는 2TH-SMS 김현삼 회원이 연자로 나서 ‘Gray Card를 이용한 예지성 있는 심미보철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했다.
진료실에서 채득한 사진을 Gray Card로 보정하고 제작된 보철물과 매칭하여 더욱 정확도 높은 치아 색상을 얻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강연 뿐만 아니라 2인 1조로 실습을 통해 사진 촬영과 노트북을 이용한 사진 보정 작업을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쉐이드 매칭 과정 작업까지 경험했다. 
12월 3일 5차 세미나에서는 DENTAL FLOW 이유상 대표가 ‘구강스캔데이터 어디까지 디자인 해보셨나요?’를 주제로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한 보철물 디자인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세미나는 구강스캔 파일을 이용한 디지털 덴쳐 디자인과 임플란트 보철 디자인을 더욱 쉽고 빠르게 디자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고 라이브 디자인 시연을 통해 실제 작업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디지털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현재 기공계의 트렌드를 반영하기라도 하듯 50여 명이 넘는 회원이 참석했으며 실제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30분 넘게 진행해 높은 열기를 보였다. 

다섯 차례 무료 세미나 마무리, 
“다양한 세미나 개최 위해 힘쓸 것”

경기회는 상반기에 최범진 연자의 ‘Easy on Stain&Gum Stain’, 윤주원 연자의 ‘Rainbow Paste Stain SE’, 임형택 연자의 ‘Smart LIGHT’에 대한 강의를 세 차례 진행했다. 또한 최근 진행된 두 차례 세미나까지 마무리하며 회원들이 보철물 제작의 기초부터 트렌드까지 다양한 파트의 세미나를 구성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경기회 권용희 학술이사는 “2023년에도 더욱 다양한 무료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회는 1월 14일 수원에서 ‘경기도치과기공사회 대의원 총회’를 열고 경기회를 이끌어갈 회장 선출 및 2023년 계획 수립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