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디스크 체인저 기능 갖춘 CRAFT 5X DC
상태바
[ZOOM UP] 디스크 체인저 기능 갖춘 CRAFT 5X DC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2.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AFT 5X DC는 DOF(디오에프연구소)의 스테디셀러 장비인 CRAFT 5X의 장점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디스크 체인저 기능을 추가한 밀링머신으로 정밀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10 Disc for Non-Stop Milling으로 최대 10개의 디스크를 연속으로 밀링해 작업능률 향상과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디오에프연구소는 CRAFT 5X 장비로 이미 많은 국내 유저층을 확보하며 많은 기공사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업체이다. CRAFT 5X의 성공에 힘입어 디스크 체인저 기능을 추가한 CRAFT 5X DC로 업계 또 다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디오에프연구소 측은 “CRAFT 5X를 구매했던 고객들이 CRAFT 5X DC 재구매로 이어지기도 하고 특히 해외에서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밝혔다. 
최근 많은 기공소들이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구입해 구동하고 있고 밀링머신도 습식과 건식을 별도로 구매해 관리하며 사용하기도 한다. CRAFT 5X DC은 치과 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할 수 있고 24시간 장비를 운영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기존 CRAFT 5X 장비가 가지던 장점들을 그대로 가지면서 체인저 기능을 통해 미리 설정해 놓기만 하면 작업 중간에 사용자가 개입할 필요 없이 최대 10개의 디스크를 연속으로 가공할 수 있다. 작업자가 디스크를 걸어두고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고 퇴근 후에도 장비가 구동되면서 작업이 가능해 생산성이 향상 되고 나아가서는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다. 

정밀도 높인 원스텝 밀링 적용 
CRAFT 5X DC는 높은 정밀도를 바탕으로 원스텝 밀링과 90도 밀링이 가능하다.
기존의 커스텀 어버트먼트 제작 방식은 상부 보철물을 디자인하고 거기에 맞춰서 어버트먼트를 디자인하고 밀링, 그 후 다시 스캔하는 복잡한 단계를 거쳤다. 하지만 원스텝 밀링은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상부 보철물을 동시에 밀링 하기 때문에 제작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 방법으로 풀 케이스를 제작하면 기존 방식보다 작업 시간을 4시간 이상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방지할 수 있어 결과물의 정확도도 상승한다.

스마트폰 통해 밀링 진행 간편 확인
CRAFT 5X와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DOFmotion’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보철물의 기공 진행률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공이 완료되거나 가공 중 문제가 발생하면 ‘DOFmotion’에 입력해둔 스마트폰으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해준다. 또한 컴프레셔, 집진기 일체형인 올인원 밀링머신으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장비 구매가 필요하지 않아 경제성도 높였다. 
디오에프연구소 밀링머신은 국내에서 생산하고 유저들을 직접 만나다 보니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으로 24시간 이내 대응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디오에프연구소 관계자는 “밀링머신은 판매 후 지원이 매우 중요한 제품이고 디오에프연구소는 해외는 물론이고 특히 국내에서 높은 품질력을 갖추고 철저한 사후관리로 정평이 나있다”며 “23년에는 부산에 사무소를 개설해 지방 고객들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