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인터뷰] AIDITE의 차세대 신터링 퍼니스, CSF-200
상태바
[기획인터뷰] AIDITE의 차세대 신터링 퍼니스, CSF-200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1.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안정적으로 소결하다

AIDITE의 CSF-200은 고순도 Silicon Carbide 열선을 사용해 지르코나이 소재의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소재의 오염을 방지하고 있다. 또한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키 동작이 가능하고 사용자가 직접 스케쥴을 편집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열선 수명이 도달하기 전에 소결로에서 열선 교체 알림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열선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에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IDS코리아덴탈랩 최병근 소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Q. CSF-200의 장점은 무엇인지
보통 신터링 퍼니스는 열선이 두 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CSF-200은 열선이 4개가 되는 신터링 퍼니스다. 원래 두 개 정도 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온도가 안정적이지 않아 신터링이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AIDITE 제품은 가격대비 열선도 4개여서 색상도 굉장히 잘 나오며 안정적으로 신터링을 할 수 있다. 기공소에서 다양한 퍼니스 제품을 사용했지만 CSF-200은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으며 다른 신터링 퍼니스보다 보철물의 투명성이 더 맑게 나온다. 
보철물의 컬러링에 대해서는 그라데이션 블록을 사용하기 때문에 컬러링 작업은 하고 있지 않으며 시간에 상관없이 색상이 맑게 잘 나온다. 또한 CSF-200을 그라데이션 블록으로 사용할 때 쉐이드 마다 다르게 사용하지만 원래 색상이 스테이 할 게 별로 없을 정도로 잘 나온다. 

Q. 퍼니스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먼저 제일 고려해야 할 사항은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열선부분을 많이 고려해야 한다. 그 이유는 보철물의 높은 퀄리티를 위해서는 열선이 튼튼하고 4개 정도가 있어야 하며, 열선이 2개인 제품은 보철물이 잘 나오기가 힘들다. 경험상 다양한 신터링 퍼니스를 사용했는데 기본적으로 열선이 4개가 좋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CSF-200은 가성비 면에서도 많은 이점을 보여줬고 다른 신터링 퍼니스와 마찬가지로 급속소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럽다.

Q. 신터링 퍼니스의 관리에 대해 말한다면
CSF-200으로 급속소결을 하면 40분 정도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보통 그렇게까지 짧게 하지는 않는다. 3시간으로 설정하고 사용해도 괜찮았으며 기공소에서 급한일들이 많다 보니 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일들에 대해서는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신터링에서 신경 쓰는 부분은 오염되지 않게 청소를 하고 열선에서 그라데이션 블록을 사용해도 조금 침착되는 부분을 방지해준다면 크게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은 없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오염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데 CSF-200을 사용하면서 오염에 대한 문제는 크게 없었다. 이전에 오염이나 여러 문제로 고가의 신터링 퍼니스 제품을 구매했는데 CSF-200은 그 때 구매했던 장비보다 많은 차이가 나지 않았다. 
이전에 사용했던 장비 중에 열선이 4개나 6개가 설치가 된 제품이 있었는데 그 장비에 비해서도 CSF-200의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하기가 어려우며 A/S 같은 경우에도 아직까지 한 번도 A/S를 맡기지 않을 정도로 신터링 퍼니스가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 이에 그만큼 CSF-200가 좋은 퀄리티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신터링 퍼니스는 아무래도 검증이 되고 잘 작동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해야 색상이 잘 나오며 컬러링을 세밀하게 한다고 해도 신터링 퍼니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보철물을 완성하기 어렵다. 

Q. 신터링 퍼니스에 대한 소감은
고가의 장비와 AIDITE의 장비의 퀄리티가 생각보다 비슷했으며 CSF-200은 가성비가 뛰어나 좋은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AIDITE의 제품을 보면 겉으로는 볼때는 일반적인 신터링 퍼니스이지만 내부는 높은 퀄리티의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제 신터링을 해도 블록의 퀄리티에 따라서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아무리 신터링 퍼니스가 좋게 나와도 블록의 퀄리티가 좋지 않으면 작업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AIDITE에서 판매하는 블록을 사용하면 좋은 퀄리티의 보철물이 나온다. AIDITE 블록의 쉐이드가 굉장히 잘 나왔으며 AIDITE의 CSF-200과 같이 사용했을 때도 좋은 보철물이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