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아름덴티스트리-대구보건대 산학협약 체결
상태바
[ZERO ISSUE] ㈜아름덴티스트리-대구보건대 산학협약 체결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2.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연계 추진 비롯해 Apexmill 기증 예정

 

㈜아름덴티스트리와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1월 16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에서 치과기공산업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상호지원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16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정현 ㈜아름덴티스트리 대표이사, 정다운 이사, 허성욱 지사장, 장성호 팀장과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박광식 인당도서관장, 정효경 치기공학과 학과장, 최병환 국제교육팀장, 최주영 치기공학과 LINC 책임교수, 강월 디지털치과보철물평가센터장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들의 맞춤형 직무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 연계까지 이뤄지는 아름반 추진 ▲디지털 치과기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재직자 교육과정 개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ODA 사업 협력 등 현장성이 강화된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상호 지원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관계 증진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2억 6천만 원 상당 ApexMill 기증
또한 단순 협약에 그치지 않고 ㈜아름덴티스트리는 대구보건대학교에 약 2억 6천만 원 상당의 ApexMill(㈜아름덴티스트리에서 자체 개발한 Dental CAM software)을 기증하기로 구체화 했다. 이는 총 32대의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한 수량으로 ㈜아름덴티스트리의 기증으로 대구보건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CAM software 수업이 가능한 학교가 됐다.
이 협약으로 ㈜아름덴티스트리에게 신입직원의 교육비용을 절감해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고,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과 주변국 진출의 교두보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구보건대학교는 취업처를 확보 및 취업 역량 강화와 교육의 현장성을 높임으로써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아름덴티스트리는 부천대, 부산가톨릭대, 영남대, 경북대 등 다양한 대학교와 산학협력관계를 맺어 전문인력의 현장성 강화를 위한 실습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정현 ㈜아름덴티스트리 대표이사는 “대구보건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치과기공산업 네트워크 활성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산학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아름덴티스트리가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