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ISSUE] ‘혁신의 한 세기’ 100주년 Ivoclar
상태바
[ZERO ISSUE] ‘혁신의 한 세기’ 100주년 Ivoclar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2.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덴탈 기업의 가치 성장에 주목

 

Ivoclar는 창립 이후 치과산업에서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을 시장에서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치과산업을 선도하는 덴탈 솔루션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IPS e.max를 비롯해 Ivotion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2023년은 Ivoclar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혁신의 한 세기’를 테마로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1923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설립된 Ivoclar는 1933년 리히텐슈타인공국으로 이전해 현재의 본사를 설립하게 된다. 그 이후 Ivoclar는 고품질의 덴탈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조사로 발전하게 됐다.  
Ivoclar는 치과기공소와 치과에 사용되는 다양한 장비와 재료 개발에 힘써왔으며 대표적으로 세라믹 퍼니스 ‘Programat 시리즈’를 손꼽을 수 있으며 이 제품 역시 글로벌 마켓의 리더가 됐다. 
긴 시간 동안 퀄리티 높은 장비와 재료를 시장에 내놓으며 한국 치과기공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다. Ivoclar가 출시한 제품 중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제품 중 하나인 IPS e.max 리튬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은 2005년 출시 당시 ‘심미적 혁명’을 일으켰다고 볼 수 있다. 출시부터 현재까지도 전세계 기공사들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설립 당시 주요 사업이었던 심미성 높은 인공치아 제조에 관해서도 설립부터 현재까지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또한 이는 기업의 역사로 100주년인 2023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한 원동력이 됐다.

믿음과 신뢰 구축한 혁신의 100년  
Ivoclar의 발전은 세계적으로 치과산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 다양한 혁신들과 함께 이루어졌다. Ivoclar의 발전과 치과계의 다양한 소재의 발전은 함께 진행되어 왔다.
이러한 목표를 앞으로도 실행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거듭하고 있으며 꾸준한 혁신과 발전을 위해 Ivoclar는 큰 규모와 높은 신뢰도를 갖춘 R&D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Ivoclar가 ‘혁신의 한 세기’를 기념 테마로 선택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Ivoclar Group의 CEO인 Diego Gabathuler는 “Ivoclar는 통합된 시스템 솔루션과 효율적인 적용, 우수한 품질과 지속적인 신뢰, 믿음과 존중에 기반한 협력으로 고객 관련 혁신에서 성공을 구축한다”고 기업 철학에 대해 밝혔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선사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약 130개의 국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약 3,5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지능적인 시스템과 실습 위주의 교육과 훈련, 포괄적인 A/S 지원 및 고객 중심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는 기업의 통합 솔루션을 최적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역동적인 100주년 예고 
리텐슈타인과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미국, 필리핀 등의 생산시설을 포함해 전세계에 50여개의 자회사와 지사를 두고 있는 Ivoclar는 2021년 8억 4,200만 스위스프랑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2년에도 그 성장세를 이어갔다.  
Ivoclar Group 감사회 회장인 Helmut Schuster는 “Ivoclar Group의 100주년은 역동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또한 나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존중과 미소, 집중, 실행, 성장이라는 기업 가치가 깊이 뿌리내려 있고, 직원들과 관리자, 무엇보다도 Christina Zeller와 Christoph Zeller가 Ivoclar의 다음 세대를 지지하고 있기에 자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Ivoclar는 전 세계 공급사와 고객, 대학들과 신뢰할 수 있는 장기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구성원 모두가 ‘Making people Smile’을 미션으로 가지고 있다. 100주년을 맞아 박람회와 심화교육, 트레이닝 코스, 리히텐슈타인 본사의 신규사옥 준공과 같은 다양한 행사들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Ivotion을 통해 복잡하고 소모적인 수작업 과정을 줄이고 한 번의 프로세스로 덴쳐를 밀링할 있도록 소개하며 기존의 Programat 시리즈나 IPS e.max 등의 제품들로 다가갈 예정이다. 

치과기공사를 위한 워크플로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글라스-세라믹인 IPS e.max CAD에 기반한 이 조직화된 워크플로우는 최초 상담에서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단일 방문 진료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의료진은 효율적이고 시간이 절약되는 워크플로우와 더불어 내구성을 가진 심미적이고 정확한 수복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통적인 가철성 보철물을 위한 Ivoclar의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BPS)은 환자에게 기쁨을 주는 매우 심미적이고 맞춤화된 기능적 의치를 제공한다. 자연스럽고 하얀 치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등 좋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BPS)은 환자에게 높은 만족함을 주면서 매우 심미적이고 맞춤화된 기능적 의치를 제공한다.
BPS 디지털 덴쳐 시스템은 높은 효율성과 매력적인 심미성을 위해 하나의 디스크로 완성된 의치를 제공하는 빠르고 예측 가능한 프로세스로 기존에 덴쳐에 대한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게 됐다. 
Ivoclar의 검증된 프레스 테크놀로지는 수년간의 임상경험을 통해 입증됐고, 우수한 적합과 기능, 심미성을 가진 영구 수복물의 제작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지르코니아 수복물은 높은 정밀도와 우수한 적합, 차별화된 심미성으로 시간을 절약해주는 프로세스를 결합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환자와 치과계를 모두 생각하는 기업
Ivoclar는 고객을 치과전문가인 동시에 개인으로 생각한다. Ivoclar는 치과의사나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로서 고객이 ‘사람들에게 현재와 미래에 최상의 삶의 질을 누리게 하려는’ 열정과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 외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운영되어야 한다. 기업으로서 Ivoclar는 다음과 같은 주요한 역할들을 수행한다. 경제적 번영 창출, 미래세대를 위한 천연자원의 관리,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 공정하고 정당한 대우 등을 실천하고 있다. Ivoclar는 항상 장기적으로 미래를 생각한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믿고 나아가면 이것은 궁극적으로 Ivoclar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으로 돌아간다. 지속가능성의 세 가지 기둥인 ‘경제, 환경, 사회’를 위해 Ivoclar는 고객과의 약속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