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EASY ONE Dental 3D Printer’ 치과계 도전장
상태바
[ZOOM UP] ‘EASY ONE Dental 3D Printer’ 치과계 도전장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3.02.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C&Setting 기술 적용으로 초보 유저들 걱정 덜어

 

㈜지씨인터네셔널(대표 김시형, 이하 ㈜GCI)가 3D 프린터 전문회사로 20년 동안 쌓은 노하우를 가지고 정밀하고 안정적인 덴탈 분야에 최적화된 3D프린터를 출시했다. ‘EASY ONE Dental 3D Printer’는 사용자 편의와 안정성을 고려한 독자 펌웨어 및 슬라이싱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본격적으로 치과기공사들을 만나고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GCI는 지난 20여 년 동안 DLP/LCD/FDM/SLM/LOM 등 다양한 3D프린터 방식을 산업분야에서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제작하고 판매 관리해온 업체이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치과 분야에 적합한 3D프린터 ‘EASY ONE Dental 3D Printer’ 제조하게 됐다. 
‘EASY ONE Dental 3D Printer’는 액상 프린팅 방식 중 하나인 LCD 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고해상도의 LCD 패널을 탑재했으며 독자모델 일체형의 LED 광원 방식을 적용해 내구성과 광분포도가 우수하다. 일반 소비재 시장보다 엄격한 ㈜GCI의 정확한 검수 기준과 검증 방식을 바탕으로 광원의 일관성과 광분포도를 유지한다. 게다가 Building platform 고정밀 부품을 탑재해 장비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고성능 수조 필름을 채택해 박리기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현재 치과기공 분야 3D프린터에서 추구하는 부분은 장비 사용의 용이성과 내구성, 그리고 재현 안정성을 뽑는다. ‘EASY ONE Dental 3D Printer’는 치과분야 임상에서 중요한 재반복성을 충족하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컨트롤 제어 펌웨어와 SLICE(슬라이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장비의 반복적 작업을 고려한 정밀 볼스크류로 보다 안정적 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세팅 값 설정으로 초보 유저들 걱정 타파
제품 출고 전 QC&Setting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특히 3D 프린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임상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다. 사용 단계별 Tip을 매뉴얼화 해서 제공하고 활용분야 별 맞춤별 Parameter 값을 설정해 임상 활용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GCI는 치과 분야로 진출하면서 임상가들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치과기공사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알아가기 위해 덴탈 업체 닥터스 글로벌과 MOU를 맺으며 임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다. 닥터스 글로벌과 함께하는 전국의 임상연구센터의 소장들을 통해 다양하고 구체적인 의견들을 피드백하며 기술력과 현장의 목소리를 접목해왔고 이 부분을 가장 큰 장점으로 뽑고 있다. 
또한 유저들이 사용시 주의해야할 부분과 제조 및 공급자가 관리할 부분을 명확하게 나누어 유저들에게 사용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유저들이 장비를 사용할 때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하면서 일정한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한 유지 보수가 용이한 어셈블리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GCI는 닥터스글로벌과 함께 EASY ONE H/W와 더불어 경쟁력을 갖춘 치과용 3D프린팅 소재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GCI 관계자는 “항상 임상가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치과기공사들의 의견을 제품개발에 적극 반영해 끊임없이 기술진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 이를 위해서 연구인력과 관련시설에 대한 투자도 잊지 않을 예정이니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