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다양한 쉐이드로 아름다움을 표현한 URBAN
상태바
[MR] 다양한 쉐이드로 아름다움을 표현한 URBAN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5.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유지력과 심미성을 더하다

SHOFU에서 제작한 URBAN Resin은 Denture용 Heat Curing Resing으로 쉐이드 부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변색에 대해서도 변함이 거의 없어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준다. 이외에도 강도나 물성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크랙 발생 시 전용 셀프 큐어링 레진을 사용해 크랙 표시가 잘 나지 않게 메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여수에 위치한 라인치과기공소 김영석 소장의 제품 후기를 전한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치과보철물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높은 유지력도 좋아야 하지만 심미성도 빼 놓을 수 없다. 치과기공사가 치과보철물 제작 중 쉐이드 작업에서 심미성이 판가름이 나기 때문에 그만큼 마지막 단추를 잘 꿰야한다.
URBAN은 기본적으로 쉐이드가 맑고 투명해 구강 내 핏줄 등 세부적인 표현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색감을 자랑한다. 

김영석 소장은 “환자 구강 내 색상에서 8S가 가장 아름다운 색상을 가지고 있고, 3가지의 쉐이드 중 8S가 가장 사용하기 적합해 주로 사용하고 있다”며 URBAN의 쉐이드에 대해 평가했다. 이어 그는 “URBAN의 8S는 여수의 동백꽃 같은 색을 구현해 아름다운 색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수한 유지력과 높은 투명성
URBAN의 특징으로는 변색 및 중합 시 수축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교합 안전성이 뛰어나 환자 구강 내 유지력이 우수하다. 
이에 김 소장은 “수축은 거의 일어나지 않고, 변색은 전혀 없어 작업 시 용이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강도가 단단하고 물성이 뛰어나 조직 밀도가 강하고, 변색에 대해서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준다.
투명성에 대해서는 강도도 좋고 수축이 비교적 적어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고 전입법으로 물성과 효율성이 뛰어나 기계적 강도에도 높은 성질을 지니고 있다. 이에 김 소장은 “투명성은 환자의 색상과 거의 동일하고 변색이 없어 구강 내부와 색상이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작업 중 크랙이 발생하는 경우 전용 레진을 사용해 크랙 부분이 드러나지 않게 메울 수 있다. 이에 김 소장은 “크랙이 발생했을 때 전용 셀프 큐어링 레진으로 다시 작업을 하면 작업 시간이 줄어들고 심미성도 좋아 사용하기 편하다”고 말했다.

많은 장점에 이어 친절한 가격
가격면에 있어서는 높은 색상과 퀄리티를 감안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이며, 김 소장은 “이전에 여러 재료를 사용했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URBAN은 사용 만족감에 비해 가격적인 면에서도 훌륭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URBAN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