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투명도와 강도를 동시에 잡는 디스크, ZR Lucent
상태바
[MR] 투명도와 강도를 동시에 잡는 디스크, ZR Lucent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5.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트륨을 함량해 1,000Mpa 이상의 강도와 높은 투명도로 심미성을 높이다

신흥에서 판매하는 SHOFU의 ZR Lucent는 높은 이트륨 함량으로 투명도를 높여 심미성은 물론 1,000Mpa 이상의 굴곡강도를 가진 제품이다. 또한 이트륨 함량을 높여 투명도가 좋으면 강도가 떨어지는 일반적인 지르코니아 제품과는 달리 ZR Lucent는 토소 100%의 5층 멀티레이어 블록이면서 강도가 높기 때문에 인레이, 라미네이트 뿐만 아니라 전치 및 구치 케이스, 브릿지겡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범용성이 우수하다. ZR Lucent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파주 베스트치과 기공실의 조재인 실장으로부터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후기를 들어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베스트치과 기공실의 조재인 실장은 대한치과기공사협회 학술대회 세미나에서 신흥의 ZR Lucent를 처음 접했다. 조재인 실장은 “기존에 사용하던 디스크를 한 번 교체하고 싶은 욕구가 있어서 사용해봤는데, 사용감이 괜찮아서 그때 이후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다”며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ZR Lucent에 대한 특징
조재인 실장은 ZR Lucent에 대한 특징으로 멀티레이어 블록에 대한 투명성을 설명하면서 심미적으로 전치부에 자연스럽게 매칭이 되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작업을 할 때 심미적인 부분이 좋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그는 제품에 대해 “대부분 멀티레이어 블록들을 봤을 때 투명성은 어느정도 확보가 됐지만, 투명성이 좋으면 강도 부분이 약했는데, ZR Lucent의 경우에는 투명성과 강도도 높아 파절에 대한 위험성이 줄어들었다”며 제품에 대한 장점을 설명했다. 
조재인 실장은 “이전에 사용했던 디스크는 전치부 치아의 강도가 높은 것은 1,300Mpa 정도 나오는 제품으로, 강도가 좋지만 절단부분에서 투명성이 확보하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ZR Lucent 블록 같은 경우 투명성도 확보되면서 강도도 확보가 돼서 거기서 만족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재인 실장은 제품에 대해 “ZR Lucent는 컬러링을 많이 하지 않아도 본연의 색 자체가 A2나 A3 같은 경우 본연의 색 그대로 잘 나와 스테인 처리만 해도 될 정도로 깔끔하게 나온다”며 ZR Lucent에 대한 신뢰도를 보였다. 
또한 그는 “기본적인 색조가 잘 배출되 작업 시간이 줄어들고 컬러링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의 대한 후기를 말한다면
ZR Lucent는 많은 특징과 장점을 가진 블록으로 다양한 임상에 대해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재인 실장은 “이전에 빌드업을 많이 안 해본 상태에서 풀지르코니아 분야를 하고 있어서 항상 예전에 작업을 할 때도 투명층과 전치 부분의 쉐이드를 내는 부분에서 빌드업을 하는데 조금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다”고 말하며 “ZR Lucent를 사용하고 난 후부터 그런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스스로가 잘하고 있다는 착각에 빠질 정도로 재료적인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ZR Lucent에 대한 후기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마지막으로 “ZR Lucent는 실력을 높게 향상시켜주는 고마운 조력자라고 생각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