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솔루션 라인을 쉽게, SHINING 3D-L4K
상태바
디지털 솔루션 라인을 쉽게, SHINING 3D-L4K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5.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V 마스킹 중합 기술로 프린팅 정밀도가 향상

Shining 3D-L4K는 SHINING 3D의 디지털 솔루션 라인에 있는 제품이다. 초보자도 3D 프린팅 솔루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HINING 3D에서 개발한 치과용 3D 프린터이다. 제품의 특징으로 가벼운 무게와 큰 플랫폼 크기 및 사용자 친화적인 운용과 같은 특징이 있어 사용자에게 특별한 프린팅 경험을 제공해준다. 이에 해당 제품에 대해 성동구에 위치한 STortho의 김승태 소장의 후기를 알아본다. 
이재욱 기자 zero@dentalzero.com  

STortho 김승태 소장은 치과기공소를 운영하기 전 제품을 판매하는 하이덴탈과 많은 인연이 있다. 이에 김승태 소장은 “이전에 다니던 곳에서 하이덴탈과 자주 거래하면서 하이덴탈에서 판매하는 장비에 대해 잘 알게됐다”며 인연에 대해 설명했다.
하이덴탈에 판매중인 3D 프린터를  사용하게 된 계기에 대해 김승태 소장은 “기공소를 운영하기 전 이전에 다녔던 곳에서 3D 프린터를 사용했다”며 “기공작업을 하면서 요즘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치과나 치과기공소가 많아지면고 사용할 일이 많아져 해당 제품을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치과에서 환자에게 필요로 하는 기공물에 있어 구강 스캐너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최신 트랜드에 맞게 구매했다”며 3D 프린터를 사용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요약
SHINING 3D-L4K는 다양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합해 데이터 준비 및 슬라이싱부터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이어 대화식 가이드를 운용하고 UVMP(UV masked photopolymerization)기술, 200%의 광학 효율성, IOS와 3D 프린터 간 연결, 레이어 미리보기, 자동 보정까지 모든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김승태 소장은 “SHINING 3D에서 최근에 출시한 Acuufab-L4K라는 LCD 방식의 3D 프린터로 넓은 빌드 사이즈와 편하고 직관적인 소프트웨어가 특징이며, OPEN Mertiral를 지원한다”며 “자체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델 제작부터 출력까지 가능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라며 제품에 대한 특이점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오랜 기간동안 스캐너와 프린터를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인 만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지원도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한다면
SHINING 3D의 자체 개발 프린팅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프린팅 과정을 지원하는 가이드 워크플로우와 함께 제공되며, 스마트 레이아웃 계획이나 원클릭 서포트 생성 및 원클릭 프린팅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에 대해 김승태 소장은 “SHINING 3D에서 지원하는 Accudesign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모델 제작 후 출력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한다”며 “스캔 데이터 편집부터 제작까지 가능하며, 단순한 모델 제작만이 아니라, 다이모델, 할로우모델, 어태치모델 등 다양하게 제작이 가능하다”라며 Accudesign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전했다. 

제품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
SHINING 3D-L4K는 콤팩트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가 손쉬운 디지털 전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김승태 소장은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하며, STortho와 같은 교정 기공소는 대부분 모델 제작이 가능한 캐드를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가 있어, 항상 3D 프린터로 출력할 때 모델 제작에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별도의 캐드프로그램 없이 Accufab-L4K의 전용 슬라이싱 프로그램을 통해, 모델 제작부터 출력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으로 생각된다”라고 설명하며 SHINING 3D-L4K에 대해 전체적으로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