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부부치과의원 김정호 원장
상태바
서초부부치과의원 김정호 원장
  • 승인 2008.08.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을 꿈꾸되, 조급함은 멀리 해야…

 

김정호
서초부부치과의원 원장
(02)535-2875


 

서초부부치과의원(공동원장 김정호, 최현순)은 교대역 근처에 위치해 있었다. 기공사와 아르바이트생까지 합해 모두 8명인 구성원들은, 인근 주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손발을 맞추는 데 분주했다.

치과명에서 알 수 있듯 서울대학교 동문인 김정호 원장과 최현순 원장은, 이십 년여를 한 집에서 살아온 ‘부부’다. 동종에 종사하는 만큼 이점이 많은 것은 당연할 터. 협진은 기본이요, 치료 계획을 세울 때에도 도움을 주고받는다. 이와 관련 김 원장은 “다행히 전공 분야가 달라 싸울 일은 없다”며 우스갯소리를 덧붙였다. 

김 원장과 최 원장이 4년간의 개원 생활을 접고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프란시코캠퍼스(UCSF)로 유학을 떠난 것은 1996년이었다. 각자의 전공 분야인 보철과 교정을 한층 더 심화하는 계기가 된 셈. 그때의 경험은 그들에게 좀더 넓은 시야를 제공했다고 한다.

10년 넘게 개원 생활을 해오다 보니 김 원장은 후배들에게 할 말이 많았다. 그는 먼저 과열경쟁과 폐업 숫자 증가 등 치과계 상황이 안팎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너무 조급하게 먹지 말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돈을 빨리, 많이 벌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 그렇다고 원칙을 소홀히 한 채 은근슬쩍 넘어가버리면 안 될 말”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건성으로 하는 진료는 환자에게도 전해지기 마련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김 원장은 최근 들어 걷는 재미에 쏙 빠졌다. 저녁마다 집 근처 낮은 산을 사십분씩 산책한다는 것. 그는 앞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30분 정도 가지면서 계획도 세우고 생각도 하고 또 책도 보고 그럴 계획”이라고 덧붙인 후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신용숙 기자 sysuk@dentalzero.com 

 

김 원장은 틈틈이 등산·산책·골프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사진은 2007년 4월 치과대학 동기들과 청계산 등반시 사진으로, 현재 그가 40회 동기 회장을 맡고 있다.

 


Crown gripper(72-10TC)

크라운을 쉽고 간편하게 제거

-사용해보니 이렇게 좋아요!
크라운을 집어 올릴 때 사용하는 Crown gripper는, 손잡이가 골드로 코팅되어 있어 그립감이 우수하다. 또한 티타늄 팁이기 때문에 팁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쉽고 간편하게 크라운을 시적하고 제거할 수 있어 시간 절약에 효과적이기도 하다.

-이렇게 활용하자.
흔히 크라운을 시적할 때 Crown ejector로 툭툭 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환자에게 불편함을 야기하게 된다. 그러나 Crown gripper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크라운을 시적할 수 있다. 

-이런 점에 주의하세요!
기구가 녹슬지 않도록 보관에 유의한다.

-연락처 및 구입 방법
· 제조원 : Miltex, Inc.(미국)
· 판매원 : ㈜서울덴탈 (02)591-9370~1
· 가격 : 직접 문의

 

 

Metafil Flo

흐름성이 우수하고 사용 후 흘러내리지 않는 레진

-사용해보니 이렇게 좋아요!
Flowable composite resin 유형인 Metafil Flo는 흐름성이 좋으며 흘러내리지 않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방사선 불투과성과 내마모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흡수성이 낮다. Opaque의 색조는 도재 수복물의 수리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수축률이 낮아, 비교적 강도의 요구가 적은 유구치의 넓지 않은 와동충전에 편리하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이렇게 활용합시다.
구치와동 충전시 베이스용, 유구치의 와동 충전용, 치경부 충치 충전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런 점에 주의하세요!
사용 후 레진이 주사기로부터 넘쳐흐르지 않으므로, 시린지를 뒤로 당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연락처 및 구입 방법
· 제조원 : Sun Medical
· 수입원 및 판매원 : (주)조광덴탈 (02)773-2875
· 가격 : 4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