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의 대가가 추천한다
상태바
교합의 대가가 추천한다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주조결과 위한 자동진공믹서 주목


VPM2는 특별한 혼합을 위해 여러 가지 파라미터를 변경하여 최대 30가지 프로그램을 입력할 수 있다. 그 중 5가지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입력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단계를 이용하여 시간, 속도 그리고 혼합 방향 등으로 프로그램 할 수 있다.
Twin Chamber와 Oil-less Vacuum Pump가 버블(Bubble)없이 빠르고 파워풀한 진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소용돌이를 만들게끔 만들어진 패들(paddle) 디자인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혼합되도록 해준다. 또한 뒤에 끼우는 필터가 재료가 진공 펌프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한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5개 언어 지원이 가능하다.
특징을 보면 파워풀한 진공이 눈에 띈다. 양 챔버 진공 펌프가  빠르게 높은 진공을 만들어 낸다. 또한 진공이 Vac-U-Mixer를 유니트에 잘 잡을 수 있도록 하며 25개의 유연한 프로그램은 진보된 전자기술이 사용자를 특정 물질에 대해 속도와 혼합 시간을 미리 프로그래밍 해 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손으로 직접 혼합 불편 없애

특히 VPM2는 사용자가 사전 혼합을 8단계까지 할 수 있도록 선택사항을 제공한다. 사전 혼합은 그 8단계에서 속도시간 그리고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옵션을 지정할 수 있다.
아울러 저장된 프로그램이 어느 위치에서든지 쉽게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대 9가지 특색이 설명되어 있다. 옵션인 풋 스위치는 좀 더 편함을 제공한다. 풋 스위치는 프로그램을 활성화, 비 활성화 시키고, 시작/중지 버튼의 모든 기능을 수행한다. 같은 풋 스위치는 AplloⅠ과 Ⅱ퍼내스에서 사용될 수 있다.
특히 사용하기 전에는 보울과 뚜껑을 헹군다. 여분의 물은 떨어버린다. 이는 물이나 재료를 측정할 때는 언제나 중요하다. 제조업자의 지시에 맞게 보울에 물과 재료의 비율을 맞춘다. 물을 먼저 재료는 그 다음에 넣는다. 프로그램의 혼합 비율은 사전 혼합, 사전 진공 그리고 후 진공을 포함하여 재료의 제조에 필요에 맞게 조정될 수 있다. 모든 혼합 단계는 속도, 시간 그리고 패들 방향을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최경명 원장의 노하우 공개 
■ Formula 1 Investment Mixing Manual

최경명 원장은 대외적으로 자신만이 가진 노하우는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지에는  독자들을 위해 Investment Mixing Manual을 과감하게 공개했다.

1. 팽창의 양은 A가 가장 많고, E가 가장 작다.
2. 보울을 물에 씻어 닦는다. 물기만 없앤다. Phosphate 전용 Bowl을 써야 한다.
3. 용액을 Mixing Bowl에 넣고 다음에 파우더를 넣은 후 Hand Spatulation으로 10~15초간 섞는다.
4. VPM2(Vacuum Mixer)에 넣는다. Formula 1 Program #4로 설정하고 Mixing한다.
5. Power와 Liquid는 실온 20℃~25℃에 보관한다.
6. 매몰시 Liguid의 온도는 25℃가 팽창조절에 가장 적합하다.

VPM2 잔고장 별로 없어

이학림 최경명 치과 기공실 실장은 “VPM2는 Investment작업, 각종 model 제작시에 사용한다. 이용하면서 편리한 점은 Mixing이 끝나면 소리로 알려주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입력할수 있다는 점”이라며 “작업상황에 맞게 프로그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W/P Ratio대로 양질의 Cast, Model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잔고장이 별로 없지만 가격이 다소 비싼 것이 큰 흠이라고 할 수 있다”며 “그래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으며 보완되었으면 하는 것은 바이브레이터(Vibrator)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MK Key Point
▲ 파워풀한 진공-양 챔버 진공 펌프가 빠르게 높은 진공을 만들어 낸다.
▲ 핸즈 프리 믹싱-파워풀한 바큠이 Vac-U-Mixer를 유니트에 잘 잡을 수 있도록 한다.
▲ 25개의 유연한 프로그램-진보된 전자기술이 사용자를 특정 물질에 대해 속도와 혼합 시간을 미리 프로그래밍 해 놓을 수 있도록 한다.

제조원: Whip Mix(미국)
수입원 및 판매원: 대명실업
문의: 02-702-3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