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되는 CCM시장, 호환성과 생체적합성으로 주목
상태바
확대되는 CCM시장, 호환성과 생체적합성으로 주목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8 10: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M CCM Abutment

놀라운 결합강도, 폭넓은 호환성
국내 런칭 이후 지속적으로 3M CCM Abutment를 사용하고 있다는 장영휘 기공마을소장은 “3M CCM Abutment는 Sleeve의 충분한 길이와 기공작업이 용이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며 “하단부에 Hex가 아닌 Groove를 통해 기계적 결합강도를 증대 시켰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에 사용되던 Ready Made Abutment는 4mm 높이의 abutment, 각도가 좋지 않은 경우에 한계성이 있었다”면서 “시멘트 접착 시 잔여물로 인해 치주염, AS 해결 난해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과 심미적이지 못한 문제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Gold Casting Abutment인 경우 제품의 우수성은 인정받았지만 현재 국내 금값이 너무 비싸 비용적인 부담 문제로 쉽게 사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장 소장은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CAD/CAM Abutment의 경우 사용의 편리성은 뛰어난 반면 기공물이 정교하지 못해 인상채득 1차 오류 및 스캔 2차 오류, 밀링 3차 오류, 비용과 제작 시간의 문제를 들 수 있다”면서 “Screw Type이 불가능해 Cemented Type만 써야 하고 전치부의 경우, 심미적으로 좋지못해 적용 불가능하다”며 기존 Abutment System의 문제점을 설명했다.
 아울러 장 소장은 “이러한 기존의 문제점을 상당부분 해결한 것이 바로 3M CCM Abutment”라고 말했다. 

우수한 생체적합성으로 뛰어난 내식성 보여
CCM Metal Casting Abutment는 기존 UCLA Gold Abutment보다 기계적인 결합과 접착을 강화하기 위해 육각형의 디자인을 갖는다. 또한 Wax의 결합력을 한층 증대시키기 위해 Plastic Sleeve에 layer를 디자인했다.
뿐만 아니라 Co-Cr-Mo 합금 특성으로는 체내에 장기간 삽입되었을 때 세포 독성이 없으며 생체조직과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뛰어난 생체적합성으로 인장 강도, 연신율, 내마모성 등의 기계적 성질과 금속이온의 용출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우수한 내식성을 보이고 있다.
3M CCM Abutment의 효과적인 사용에 관해 장 소장은 “Metal Casting Abutment는 기존 UCLA Gold Casting Abutment와 같은 컨셉으로 Metal Casting이 가능하다”면서 “PFG, PFM 모두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3M CCM Abutment의 활용 예로 “각도가 좋지 않은 경우 및 대합치의 높이가 낮을 때 그리고 전치부(porcelain neck) 제작 및 브릿지 형태의 크라운, Customize 혹은 Screw Type과 Bar Type Denture(Metal), SCRP 타입에 완성도 높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조원 : 3M ESPE
수입원 및 판매원 : 한국쓰리엠㈜ 치과사업팀
문의 : 02-3771-4128

MR Key Point
▲ Groove의 하단부에 Hex가 아닌 Groove를 통해 기계적 결합강도를 증대시킬 수 있다.
▲ CCM Abutment는 Sleeve의 충분한 길이와 기공작업이 용이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 뛰어난 생체적합성으로 인장 강도, 연신율, 내마모성 등의 기계적 성질과 금속이온의 용출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우수한 내식성을 보이며 PFG, PFM 모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imboy 2012-08-09 19:00:54
It's spooky how clveer some ppl are. Thank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