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Fiber Framework System
상태바
SES Fiber Framework System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tal Frame에서 Fiber Frame으로

치과계는 2012년 7월 틀니보험 시행을 앞두고 있다. 그 영향으로 의치관련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Fiber Frame이 있다.
Fiber Frame은 기존에 사용돼 온 메탈의 무거움과 리메이크 발생에 따른 비용 증가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중 제작 시 용이함과 우수한 심미성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받고 있는 ㈜그린비앤디의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알아본다.

더 강하고, 더 심미적인 덴쳐제작 기능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휘어지기는 해도 부러지지 않는 대나무의 섬유적 특성을 이용한 소재다. 기존의 Metal Framework을 대신해 임상 적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의치상을 더욱 강하고 가볍게 그리고 심미적으로 우수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아울러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단시간에 제작할 수 있으며 금속 재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우수한 생물학적 적합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기존 보철물의 Metal framework 제조 시 필요한 아가, 매몰, wax, Casting 등 7가지 이상의 공정을 없애고 Auto압착, Curing 등의 공정만으로 가볍고 강한 Framework를 제작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시간의 단축, 작업의 용이함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Mesh압착 시, Auto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간단하게 Framework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흰색이 아닌 핑크색상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Framework을 제공하며 Mesh 격자부분이 막히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단 4분의 Curing만으로도 작업이 가능하다.
기존 Metal 작업을 대체해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이용할 경우, 여러 복잡한 공정을 단축시켜 기공물 제작 소요 시간이 짧고 주조공정 시 나오는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아울러 환자는 Metal이 주는 무거움의 불편함을 벗어나 가볍고 편안한 덴쳐를 사용할 수 있고, 술자는 기공물 제작이 용이해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득이 된다는 것이 사용자들의 평이다.
특히 SES Fiber Framework System의 첨단 기술은 국내 자체 개발로 최소의 비용으로 Fiber Framework를 제작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제작과정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ㆍ판매원 : ㈜그린비앤디
ㆍ문의 : 02-795-0013

Mini Interview|박종의 라인기공소장
“가격도 저렴하고 물성도 우수”

박종의 라인기공소장은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이용하면 최저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소장은 “현재까지 사용하는 제품 중 가장 얇고 가벼워 직접 사용하기 전에는 강도나 심미적인 부분에 대해 의구심을 갖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사용해 본 후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고 강도 역시 좋다”며 그린비앤디의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평했다.
또한 박 소장은 “SES Fiber Framework System의 가장 큰 장점은 작업의 용이성”이라며 “Metal 등을 비롯한 금속재질보다 주조 및 활용이 쉽고 금속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생체친화적인 소재로 그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소장은 “기존 덴쳐 파절 시 Fiber mesh를 이용해 더 강하고 심미적이며 손쉽게 수리할 수 있다”면서 “국내 자체 개발로 저렴한 비용에 우수한 제품을 접할 수 있어 Fiber Framework를 좀더 경제적이고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