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축성만으로도 자연감있는 색조 재현 가능
상태바
간단한 축성만으로도 자연감있는 색조 재현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1.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유의 우수한 심미성 및 형광성 'Vintage ZR'

Vintage ZR은 지르코니아 전용 도재로 Vintage시리즈 특유의 우수한 심미성 및 형광성을 갖고 있다.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용량 대비 가격이 저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높은 심미성을 자랑한다. 또한 간단한 축성만으로도 자연감있는 색조재현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33색의 에나멜 도재로 인해 풍부하고 자연감있는 에나멜 색 재현을 할 수 있다.
우수한 형광성 역시 장점이다. 서비컬 트랜스 파우더로 치경부에 투명감 및 깊이있는 색조 재현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잇몸과의 친화성 향상 및 프라그의 침착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이번 호에서는 간단한 축성만으로도 자연감있는 색조 재현이 가능한 Vintage ZR을 알아본다.

 메탈 프리 수복 위해 고안된 제품
Vintage ZR은 포세린의 최근 경향에 따라 지르코니아 옥사이드를 베이스로 한 메탈 프리 수복을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산화질코니움(TZP)을 주성분으로 하는 세라믹 프레임에 축성, 소성하고, 올세라믹 크라운을 제작하기위한 치과용 도재이다.
50g 파우더의 경우 Vintage ZR은 50g 파우더가 8만원대로 경쟁사 12만원대보다 약 30% 정도 재료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Vita Clasical Shade로 Shade Taking이 더욱 쉬워졌다.
높은 심미성-간단한 층 구성으로 자연감있는 색조 재현이 가능하다. 풍부한 에나멜계 도재 33색에 의해 보다 자연감 있는 에나멜색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조작이 간편하다. 페이스트 타입의 오펙라이너 도재에 의해, 지대치의 색조에 관계없이 안정된 색조 재현이 가능하다. 보디 에나멜도재에는 조작성 소성수축에 대해 최적의 미립분포로 설계되어있다.

사용하면서 특별히 불편한 점 못 느껴
박점기 화이트치과기공소 소장은 “무엇보다 너무 화이트한 코아는 될수있으면 자제했으면 하고, opaqe liner는 얇게 축성해주는 게 좋다”며 “모든 케이스에 적용했는데, 사용하면서 불편한건 특별히 못 느꼈다”고 말했다.
게다가 마진도재는 높은 용융점으로 설계되어 있어 적합성좋은 마진라인 재현이 가능하다.
뛰어난 물리적 화학적 특성도 갖고 있다. 지르코니아의 높은 접착력과 안정된 열팽창률 설계에 의해, 크랙에 강하다. 또한 구강내에서의 내용해성이 뛰어나며 미세한 결정성 필러 배합에 의해 충격에도 강하다.
특히 치경부 부근의 표층에 사용하는 도재로 용융점을 조금 낮게 설계했기 때문에 글레이 징후의 면이 보다 매끄러우며, 잇몸과의 친화성 및 청소성을 향상시켜, 프라그의 침착을 막아준다. 마진도재와 함께 기존보다 높은 형광성을 가지기 때문에 치경부 부근의 투명감과 깊이있는 색조를 낼 수 있다.

자연치 밝은 부분 재현 용이
박 소장은 “치경부에는 C.T.C.L이라는 형광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깊은 투명도를 얻을 수 있다”며 “자연치의 밝은 부분 재현이 용이하며 이는 오팔 인사이이절과 트랜스루센트 파우더에 들어있는 마이크로 미세입자 구조에 의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형광성 또한 자연치아와 유사하고 생체친화적이다. margin과 cervical trans porcelain은 형광색을 띈다.
박 소장은 “모든 제품은 품질이 향상됐고 거의 평준화되어 있는게 현실”이라며 “어떤 제품인지가 중요한게 아니고 그 제품의 특징, 성질 등을 알고 사용해야 트러블도 줄일수 있고 꾸준히 접하면서 하나하나 알아가려고 하는 관심이 원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제조원: Shofu(일본) 
· 수입원 및 판매원: (주)신흥
· 문의: 080-801-1577,8

 

 

 

 

 

 

 


MR Key Point
▲ Vintage ZR은 산화질코니움(TZP)을 주성분으로하는 세라믹 프레임에 축성, 소성하고, 올세라믹 크라운을 제작하기위한 치과용 도재다.

▲ 서비컬 트랜스 파우더로 치경부에 투명감 및 깊이있는 색조 재현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잇몸과의 친화성 향상 및 프라그의 침착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 지르코니아의 높은 접착력과 지르코니아에 적합한 안정된 열팽창률 설계에 의해, 크랙에 강하다. 또한 구강내에서의 내용해성이 뛰어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