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CAM전문적시스템구성, 최고의품질로승부
상태바
CAD/CAM전문적시스템구성, 최고의품질로승부
  • 최정민 기자
  • 승인 2012.01.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fx Dental Franchise System으로 고민 해결

치과계에 디지털바람이 불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CAD/CAM이 있다. 국내·외로 수많은 CAD/CAM System이 선보이고 있으며 종류가 늘어날수록 유저들의 고민 또한 늘어간다. 하루가 다르게 진보하는 기술, 유지 및 보수를 위한 사후관리 등 구입 가격이 만만치 않은 장비이기에 선택에 대한 유저들의 고민은 깊어질 수밖에 없다. 최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신개념의 Zfx DentalFranchise System이다.
21세기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시대라고 한다. 앱스토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은 하나의 거대한 네트워크속에서 서로 교류하며 각자 필요한 것들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서비스를 한다. 이러한 플랫폼을 치과 CAD/CAM System에서 구현한 것이 바로 Zfx DentalFranchise System이다.
CAD/CAM System에 대한 투자부담 속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Zfx DentalFranchise System을 살펴본다.

CAD/CAM System 이제 부담 없다
3개월째 Zfx DentalFranchise System과 인연을 맺고 있는 박종상 서울아산병원 기공실장은 “치과나 치기공소에서 값비싼 밀링 장비를 구입할 필요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 품질의 보철물을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 실장은 “일선 기공소에서 CAD/CAM System을 갖추자면 많은 비용과 함께 국내에 소개된 수많은 장비에 대한 고민을 해야한다”며 “장비를 구입하고자 많은 고민 끝에 기공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완성도 있는 기공물을 만들어 내는 Zfx DentalFranchise System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Zfx CAD/CAM System은 최적의 재료와 장비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초음파 5축 동시 가공 밀링 머신으로 표면 오차가 0.2㎛ 이내로 보철 프레임을 만드는 최신 기계의 활용과 최첨단 재료 및 술식으로 최단 기간 내에 CAD프로그램을 만드는 능력을 갖춰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전문적 시스템 구성, 최고의 품질
Zfx DentalFranchise System은 최첨단의 CAD/CAM System을 이용해 지르코니아나 PMMA 가공은 물론 Titanum과 Cr-Co금속 보철물까지 모든 수복 재료를 사용해 모든 형태의 보철물 밀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치과용 인상재를 대체할 구강 스캐너, 세라믹 소성기, 디지털 Shade measuring device, 그리고 향후 치과용 CT와 연계한 임플란트 수술용 스텐트까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 실장은 “Zfx CAD/CAM System의 핵심은 첫째, 첨단기술력을 갖추고 있는지? 둘째,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지? 셋째, 오픈시스템인지?, 넷째, 사용하기 편리한 시스템인지? 다섯째, 가격이 적정한지? 등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Zfx CAD/CAM System의 최대 장점은 치과의사나 기공사가 값비싼 밀링 머신을 구입할 필요가 없이, 구강 스캐너나 모델 스캐너만 구입해 CAD file만 밀링센터에 보내주면 된다는 것”이라며 “즉 고가의 밀링 머신 구입과 추가 유지 보수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경제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향후 CAD/CAM시장의 대세
박 실장은 “모두에게 득이 되는 System이고 치과의사는 고품질의 보철 기공물을 저렴하고 신속하게 공급받을 수 있으며 치기공사는 작업 환경의 개선과 더불어 저렴한 수가 및 고액의 장비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기존의 인상재를 이용한 석고 모델 스캔도 가능하지만, 구강 스케너를 이용해 인상재, 석고 등의 재료와 시간 및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실장은 “고가의 밀링장비를 구입하지 않으면서, 모델 스캐너 또는 구강 스캐너를 통한 CAD 작업만으로 고품질의 보철물을 저렴하고 신속하게 공급 받아 치과에 제공할 수 있다”면서 “최고 품질의 독일제 금속/세라믹 블록을 국산 블록과 같은 가격으로 제공받아 인건비와 기공 재료의 획기적인 절감, 고가 장비의 유지보수에 따른 부담 해소 및 기공 환경의 개선 등의 이점이 두드러진다”고 밝혔다.

· 제조원 : Zfx(독일) 
· 수입원 및 판매원 : Zfx코리아 / ㈜디에이덴탈
· 문의 : 3144-9900


MR Key Point
▲Zfx DentalFranchise System은 고가의 밀링 장비를 구입할 필요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 품질의 보철물을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 추가 유지 보수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경제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