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ㅣ 자연 치와 일치하는 심미성 살린 모양과 기능을 갖춘 VITA MFT
상태바
ZOOM ㅣ 자연 치와 일치하는 심미성 살린 모양과 기능을 갖춘 VITA MFT
  • 덴포라인
  • 승인 2012.01.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의치 배열과 발음 및 저작기능 향상으로 환자 만족도 우수

레진치는 그 형태를 기준으로 분류해 볼 때 제1형 레진치로 사람의 전치부용, 제2형 레진치로 사람의 해부학적인 구치의 형태용, 그리고 제3형 레진치로는 비해부학적 구치형으로써 수정된 교합면의 형태를 가진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아울러, 제조회사별로 자연치아의 투명도나 질감 및 색감을 모방하기 위한 레진치의 제작방식에 따라 3layer, 4layer, 및 5layer등의 다양한 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또는 용도별로 크게 전치부용, 구치부용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재질을 달리하여 경질레진치(Composit Resin, Hybrid Composite Resin)나 아크릴 레진치(Acrylic Resin Teeth)로 구분할 수 있다.
최근 OES에서 출시된 우수한 심미성과 강도 및 여러 장점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VITA MFT레진치를 살펴본다

자연치와 일치하는 모양과 기능을 갖춘 VITA MFT

VITA MFT는 자연치와 일치하는 모양과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오팔, 형광성, 투명도를 자연치아에 맞춰 제작하여 형태와 기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각 치아가 갖는 성질과 특성에 맞추어 빛의 반사에 각 치아가 생동감 있게 표현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최근 임상의 및 환자들의 주된 관심사는 우수한 심미성이다. VITA MFT의 이런 부분을 흰색 절단면 마진은 전치의 심미성을 한층 높여준다는 평과 함께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레진치에서 심미성과 함께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것이 안정성이다. 이에 관해 VITA MFT는 구개 면을 자연치와 같도록 제작하여 환자의 발음이 정확하고 혀 접촉 부위를 같게 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손쉬운 의치 배열과 안정성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VITA MFT는 중심위를 쉽게 찾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중심위를 쉽게 찾게 함으로써 교합 결정과 의치 배열이 쉬워지며 이는 곧 환자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진다. 또한 하악 구치의 교합 면을 미리 연마해 수평전단력을 최소화하여 정지 상태에서 이상적인 배열이 가능하다는 것이 VITA MFT의 특징이다.
또한 상악 구치에서 교두를 이상적으로 설계하여 올바른 중심 위를 만들어 환자에게 편안한 저작을 제공하고 있다. 약간 넓어진 전·구치의 Neck부위가 자연스럽게 보이고 또한 환자의 나이와 성별에 맞게 다듬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모성이 우수하고 crack이 거의 없다.

VITA MFT는 원재료의 물성이 뛰어나 아크릴이 서로 교차하는 부위를 사용해 밀도가 안정적이고 치아 전체가 일정성을 지니고 있어 생체친화력이 높다. 또한 색상이 좋아 심미성이 우수하며 마모성이 우수하다.
또한 조직에 잘 융화되며 플러그 침착이 되지 않아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의치상 재료에 잘 붙고 크랙 발생이 거의 없다는 장점과 더불어 잔존하는 모노머가 없어 안전하며 폴리싱이 쉬워 기존의 제품들보다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VITA MFT 레진치아는 많이 사용하는 mould와 색만 골라서 사용하므로 불필요한 부분을 생략하여 경제성을 높였다. 

ㆍ제조원 : VITA Zahnfabrik H. Rauter GmbH & Co.KG
ㆍ수입원 : (주)OES
ㆍ판매원 : 서울,경기- 다목양행 02-754-0888
          대구,경북- 현덴탈   053-957-5515
          부산,경남- 동양치재 051-863-4688

 

 

 

Mini Interview|장동석 터치과기공소 실장
“환자별로 섬세한 의치제작에 안성맞춤인 새로운 레진치”

“기존의 레진치가 갖고 있지 못한 섬세함과 안정성을 지닌 제품이다” 장동석 터치과기공소 실장은 3개월 전 VITA MFT를 처음 접했지만 비교적 후한 평가를 내렸다. 
여러 종류의 레진치 제품을 사용해 본 장 실장은 “기존의 제품들은 섬세하게 만들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VITA MFT는 치과에서 환자에 대한 정보를 보내면 그것을 참고하여 섬세하고 환자에게 꼭 맞게 제작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또 그는 “현재 많은 치과의사와 환자들이 심미성을 중요시하는데 사실 지금까지 기공소에서 심미성과 구강내 안정성이 두 부분을 충족시킨다는 것이 어려웠다”며 “VITA MFT는 기본적으로 환자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추후 재배열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며 VITA MFT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심미성이 매우 좋아 VITA MFT를 사용한 의치보철물의 제작량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