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샬.덴.쳐. 기초부터 시작하기 ⑧
상태바
파.샬.덴.쳐. 기초부터 시작하기 ⑧
  • 덴포라인
  • 승인 2012.04.02 1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샬덴처 임상


매몰재 제거하기
1.매몰재 몰드에 응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매몰재 몰드를 실온으로 식힌다.

2.시간이 없을 때는, 매몰재 몰드를 적어도 최소 30분을 실온에 식힌 후, 흐르는 물로 식혀 준다.

3.주조 몰드를 해머로 가볍게 쳐서 큰 덩어리 부분의 매몰재를 제거한다

4.해머로 주조 버튼을 직접 내려치지는 않는다. 그래야 주조체에 가해지는 불필요한 압력을 방지할 수 있다.

5.Supercut 세퍼레이팅 디스크는 매우 얇으므로 마찰로 인한 과열을 방지한다. 나일론 보강재로 안정감이 강화되었다.

6.주조 스프루가 노출되면, 잘라내도 된다. 그리고 나면, 나머지 매몰재는 제거하기 쉽다.

샌드 블라스팅
1.주조가 잘 되었다면 매몰재는 제거하기 쉽다. (오버히팅이 되지 않아야 하며 링 온도도 낮춰지지 않아야함)

2.Dentalblast: 유지관리 필요없음, 다용도의 순환식 샌드 블라스터

3.샌드 블라스터 압력 5~6bar의 강도로 산화 잔유물을 제거한다.

트리밍
1.완전하게 샌드 블라스팅 작업 후엔, 트리밍과 피니싱이 더 용이하고 시간이 덜 소요된다. 전해질 폴리싱 머신을 이용하면 닿기 힘든 세밀한 부분까지 작업할 수 있다.

2.많은 범위의 다양한 트리밍과 피니싱 기구가 있다. 그림은 일부 트리밍 피니싱 기구들을 보여주고 있다.

3.그라인딩기로 주조 스푸루를 트리밍 해준다.

4.넓은 부분은 세퍼레이팅 디스크로 작업해 절단해 준다.

5.역원뿔 모양의 다이아 신터링 버로 접근이 어려운 부분(미세한 부분)까지 작업해 준다.

6.헤드가 둥근 텅스텐 카바이드 버는 혈관 모양을 표현하는 작업에 유용하다.

7.다이아 신터버로 메탈베이스의 가장자리를 다듬어 준다. 최상의 안정성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8.연결지점을 라운딩 처리로 마무리한다.

9.교합레스트를 다듬는다.

10.핑크 스톤 버를 이용하여 섬세하게 다듬는다.

11.가는 둥근 헤드버를 이용하여 작은 주조 기포등을 제거한다.

전해질 폴리싱
1.모델에 맞추기 전에, 주조체를 따듯한 전해용액에 넣는다.(처리시간 4암페어에서 8~10분)

2.주조체의 닿기 어려운 부분을 포함한 전체 표면에서 메탈이 고르게 제거되어 주조체 전체 표면이 스무스하게 만들어 준다.

3.세척 후, 마스터 모델에 잘 끼워맞춘다. 지금까지의 사용방법을 적절히 지켰다면, 완벽하게 맞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itha 2012-10-22 21:10:11
Very true! Makes a cghnae to see someone spell it out like that.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