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갖춘 ‘명품 Furnace’
상태바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갖춘 ‘명품 Furnace’
  • 하병곤 기자
  • 승인 2012.04.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머플 장착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 선사


Furnace는 기공소에서 핵심적인 장비라고 할 수 있다. 시장에는 여러 퍼낸스가 출시되어 있지만 쉔파즈(Shenpaz)사의 Galaxy는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신개념의 머플을 갖춘 데다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장기간 사용해도 베이킹(Baking)이 잘되는 Galaxy를 알아본다.

Galaxy는 신개념의 머플을 갖고 있다. 즉 석영관이 없기 때문에 오랜 사용에 따른 석영관의 백화현상이 없어 열의 직접 전도에 방해받지 않으며, 세라믹의 모든 부위에 일정한 온도를 고르게 분배해준다.

특히 최신 온도 조절 방법이 내장된 신개념 머플은 세라미스트들에게 소성 결과에 매우 많은 자신감을 갖게 해주며, 세라믹 작업 시 항상 최고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 주는 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한다.

진보된 온도조절시스템이 저온, 중온, 고온에서 정확한 온도를 조절해주고, 고온에서 작업을 하더라도 소성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열의 과발산(overshooting) 없이 완벽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머플은 매우 빠른 쿨링이 가능하며 신개념 머플과 진보된 온도조절장치로 인해 개선된 미적 외관을 지닌 크라운을 볼 수 있다.

에러 거의 없는 데다 베이킹도 잘돼
김정용 우정치과기공소장은 약 6개월 전부터 Galaxy를 사용하고 있다.
김 소장은 “과거 6개월간 사용했던 타 퍼낸스는 포세린 자체가 세팅이 제대로 안되는 등 에러가 많은 데다 내구력도 떨어지는 등 만족감도 거의 없어 Galaxy로 바꾸게 됐다”며 “Galaxy는 에러가 거의 없는 데다 베이킹도 잘되는 등 기능면에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기능을 감안하면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결코 비싸다고 할 수 없다. 아울러 판매사의 A/S가 완벽하다는 점도 만족스러운 점”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기존 퍼낸스는 2-3년마다 머플을 갈아줘야 하지만 Galaxy는 석영관 자체가 없어 머플을 별도로 교체할 필요가 없는 점이 강점이라고 한다.

박준영 소장은 “Galaxy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데다 포지션이 좋고 프로그램이 다양하며 프레싱이 좋다”며 “처음 접했을 때 가공이 균일하고 세밀하게 되는 등 우수한 장비임을 느꼈다. Galaxy는 올세라믹 베이킹을 할 때 안정적으로 작업이 가능한 데다 호환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어 “오래 사용해도 베이킹이 잘되는 퍼낸스가 좋은 퍼낸스인데 Galaxy가 바로 그런 예”라고 설명했다.

조작 쉬워 초보자도 사용하기에 편리
Galaxy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치과용 도재 뿐만 아니라 미래의 세라믹 종류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소성 과정을 자동으로 조절 할 수 있게 고안됐다. 제조 단계에서 이미 35가지 프로그램이 저장된 상태이며, 사용자가 추가로 165가지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특히 Galaxy는 기공사 두 사람이 동시에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기공사 한 사람이 양쪽 테이블을 번갈아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때 작업 중간에 어떠한 입력 사항도 필요 없이 하나의 프로그램이 끝난 후 다른 프로그램으로 바로 실행된다. 기공사는 단지 프로그램 번호와 CYC(싸이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 프로그램들은 입력된 순서대로 자동 실행된다.

Galaxy는 조작이 쉬워 초보자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수년간의 작업에도 변형이 없고, 열전도율이 떨어지지 않는 Kanthal사의 APM코일을 사용했다. Kanthal사는 열선제조에 있어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회사다.

아울러 한층 업그레이드된 온도제어기술(ATC)이 있어 Two-step 계류 기능으로 쿨링 단계를 통제하여 파우더와 메탈간의 열팽창계수를 조절, 그 결과 포세린의 Crack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멀티-프레싱(Multi-pressing) 방식으로 매몰재 파손을 방지해주며 코핑(Coping)의 밀도를 증가시켜준다.

1대 추가 구입 계획
특히 메탈은 물론 지르코니아에도 프레싱이 가능하며 같은 실린더에 2~3가지 셰이드의 ingot을 동시에 프레싱할 수 있다.

김 소장은 “Galaxy는 호환성도 뛰어나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계획이다. 현재 일주일동안 하루를 제외하고는 풀타임으로 가동하고 있다”며 “현재 1대로는 주문 물량을 맞추기가 어려워 추가로 구입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Galaxy는 기공소장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데다 사용하면서 불만이 제기된 경우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알고 지내는 소장님들이 퍼낸스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Galaxy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제조원: Shenpaz(이스라엘)
․ 수입원 및 판매원: 하이덴탈코리아
․ 문의: 779-8597

MR Key Point
‣ 200가지 프로그램 (제조 시 입력된 프로그램도 Reloading 할 수 있음)
‣ 한번의 클릭으로 Calibration조절
‣ 열의 과발산 (Overshooting) 방지기능
‣ 건조(Drying)와 쿨링(Cooling)을 미리 프로그램으로 지정 할 수 있음
‣ Tempering(열처리)과정을 미리 프로그램으로 지정할 수 있음
   (일종의 Crack 방지 기능으로써 독립적으로 온도를 컨트롤 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