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같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
상태바
디지털 시대 같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4.0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enna-밀링 머신, Dental Wings-스캐너 ‘최적 조합’

Yennadent CAD/CAM

디지털 시대 같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

Yenna-밀링 머신, Dental Wings-스캐너 ‘최적 조합’

 

Yennadent CAD/CAM 시스템은 ‘캐드캠의 명불허전’으로 불리며 기공소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Yenna의 밀링머신, Dental-Wings의 Scanner로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명품 시스템이라 불리는 Yennadent CAD/CAM 시스템에 대해 알아본다.




Yenna, 코핑시간 2~3배 빨라
제품마다 약간 다를 수 있겠지만 국산이 지르코니아를 코핑하는 데 평균 15분 정도 걸린다면 Yenna는 6~7분으로 2~3배 정도 빠르다는 게 기공소장들의 설명이다.

배흥찬 복음기공소 대표는 “CAD/CAM이 고가 장비라 고민했지만 향후 성장 가능성을 보고 과감하게 투자했다”며 “결론적으로는 선택을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배 대표는 “대개 왁스와 지르코니아만 깎는 경우가 많은 편이지만 Yenna는 5축으로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크롬 및 코발트 등 메탈에다 티타늄까지 작업이 가능할 정도로 넓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유지학 삼정산업사 팀장은 “Yenna는 습, 건식 All In One 밀링머신의 필수요소인 3R System을 이용한 완벽한 Custom Implant Abutment 제작도 가능하며 매우 정밀한 데다 브릿지가 여러 개여도 장착이 용이하다”며 “아울러 기계가 단순하게 설계되어 있어 처음 접하는 이용자 입장에서도 사용하기 쉬운 편”이라고 설명했다.

Dental-Wings Scanner, 올 3월 7시리즈 국내 판매
특히 Dental-Wings Scanner는 프랑스, 독일, 터키, 벨기에 등 유럽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고 한다.
유 팀장은 “Yennadent CAD/CAM 시스템의 경우 Yenna의 Milling Machine, Dental-Wings의 Scanner가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 팀장은 “Dental-Wings는 스캔 한번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3M 및 iTero 등의 Oral Scanner와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유 팀장은 “작년 4월 독일에서 첫 선을 보이고, 올 3월 국내 시장에 판매할 예정인 7시리즈는 Dental-Wings 엔지니어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하여 만든 탁월한 성능의 제품이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Dental-Wings의 신제품인 7시리즈 스캐너는 모든 작업이 가능한 스캐너로 시스템은 양각의 석고모델 및 음각의 인상재(알지네이터, 실리콘 등)을 완벽하게 스캔할 수 있으며, 대형 기공소로부터 많은 주문이 와도 물량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 팀장은 “Yennadent CAD/CAM 시스템은 다가오는 디지털 시대를 같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다. 오랜기간 사용했지만 고장이 거의 없을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고 성능 역시도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 제조원: Milling Machine(Yenna, 터키), Scanner(덴탈윙스, 캐나다)
․ 수입원: 삼정산업 02-777-3464
․ 판매원: 부강덴탈 053-425-2252

 

Mini-Interview

원하는 결과물 자유자재 만들 수 있어


송종법 (주)명문덴탈 CAD/CAM 센터장

송종법 명문덴탈 CAD/CAM 센터장은 7년 동안 Yenadent CAD/CAM System을 사용해오고 있다.
송 센터장은 “Yennadent CAD/CAM은 빠른 가공과 정밀도가 높은 데다 작업자가 원하는 결과물을 자유자재로 만들어 낼 수 있다”며 “그동안 Cerec3, Delcam, 3Shape 등 많은 CAD/CAM 시스템을 사용했는데, 그중에서 Yennadent CAD/CAM이 가장 많은 응용 스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송 센터장은 “Dental-Wings Scanner의 경우 Stone model, Impression 등의 5축 스캐너로 Scan 시 오류가 적으며, Metal milling(cobalt-chromium, titanium), RP, Laser-Sintering 등과 적용 시 최적화된 스캔 데이터 공유를 할 수 있다”며 “이밖에도 Custom Abutment의 빠른 생산성과 높은 정밀도를 자랑하며 모든 Rapid prototype 및 CNC 장비의 사용재료 서프트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CAD/CAM이라고 모든 걸 알아서 해주는 기계는 아니다. CAD/CAM System이라 부르는 이유는 각 공정을 담당하는 장비들을 얼마나 최적화 시키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송 센터장은 “사용자 내부의 QC 체제를 확립하고 그 기대치에 만족할 CAD/CAM System을 찾는다면 Yennadent CAD/CAM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