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하게 사용 가능한 ‘멀티 매몰재’
상태바
다재다능하게 사용 가능한 ‘멀티 매몰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4.05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llavest SH

Bellavest SH
 

다재다능하게 사용 가능한 ‘멀티 매몰재’

뛰어난 흐름성와 적합도 갖고 있어



박홍준 다움기공소장

Bellavest SH는 크라운 브릿지용 매몰재로 기존 소환 방식이나 급소환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 프레서블 또는 프레스-온 세라믹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작업의 유연성을 보유한 이상적 매몰재인 Bellavest SH를 알아본다.

팽창조정력 뛰어나며 주조품질 우수
Bellavest SH의 주요 특징으로는 크라운 브릿지용으로 인산계 유니버살 타입이며, 귀금속 및 비귀금속 메탈 알로이 정밀 주조용으로 사용한다. 또한 프레서블 및 프레스온 세라믹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BegoSol HE 스페셜 액체와 함께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박홍준 다움기공소장은 Bellavest의 특징에 대해 “처음 출시 때부터 사용했다. 입자가 곱고 주조시 활택한 금속면을 얻을수 있으며 매몰재 제거가 용이하다”고 말했다.

그밖에 고운 크림 점도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팽창조정력이 뛰어나며 5분의 넉넉한 작업시간과 매몰 시 주조링 사용유무와 관계없이 주조품질의 우수성을 보장한다. 아울러 경계부는 단단하지만 매몰재 제거는 쉬우며 밀봉 시 24개월 간 사용이 가능하다. 포장 역시 개봉은 쉽다.

쉬운 작업과 높은 신뢰도


특히 Bellavest SH는 열처리 사이클을 기존의 통법 또는 급소환 방식을 모두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크라운 브릿지 작업시 작업상의 유연성을 갖고 있다.
귀금속, 비금속 또는 프레서블이나 프레스온 세라믹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Bellavest SH는 자동혼합기 Motova 300에서는 진공상태에서 사용하거나, Motova 100을 상요시에는 특수액 BegoSol HE를 사용한다.
작업시간은 실온 약 섭씨 20도에서 5분간으로 몰드 주입 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무엇보다 Bellavest SH는 매우 미세한 입자사이즈를 가져 고강도임에도 뛰어난 흐름성과 쉬운 매몰재 제거가 가능하다.

주조 시에는 링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즉, BEGO 급속 링없는 시스템이나 BeCe PRESS 프레스온 세라믹 테크닉으로 SecuPress 링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박 소장은 “기존에는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운 방법인 경화시간이나 분당 상승 온도, 계류 시간 등을 잘 지켜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지만, Bellavest SH는 매몰 후 20분 경화시킨 다음 바로 850도에 소환할수 있어 시간적으로 상당히 많은 이익을 볼 수 있고 주조 후 메탈의 상태도 깨끗해 좋은 보철물을 제작 할수 있다”고 밝혔다.

높은 정밀도와 매우 부드러운 특성
Bellavest SH는 흑연이 없는 인산계 매몰재로 여러 다른 사용법에서도 뛰어난 적합 정확도를 보유하고 있어 널리 추천되고 있다.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보면 팽창률을 조정하는 혼수비는 증류수나 미네랄 정제수로 필요한 혼수비에 맞춰 사용해야 한다.

BegoSol HE를 고농도로 사용하면, 매몰재의 팽창이 더 커진다.
또다른 Bellavest SH의 장점은 모든 실제 적용에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다. 텔레스코프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상부구조물 또는 프레스 온 세라믹과 같이 복잡한 테크닉에서도 shock-heat 또는 기존의 예열처리 방식을 이용하여 Bellavest SH를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박 소장은 “모든 임상 케이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맥스 프레스에 사용 시 고가의 전용 매몰재와 비교해도 거의 유사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경제적으로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Bellavest SH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매몰재 중에서 제일 만족스런 매몰재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계획이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급소환을 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MK Key Point
‣ 프레스를 비롯한 다용도 C&B 매몰재
‣ 혼수비 조정으로 Press, PFM, Gold Crown, Inlay, Onlay, Partial Crown 매몰
‣ 뛰어난 크랙 안정성: 롱브릿지 케이스도 급소환 가능
‣ 160g 단위의 개별 포장으로 보관에 따른 변형 방지
‣ 파우더: 12.8kg(160g X 80pack), 전용액: 1L/5L(BEGOSOL H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