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 원칙에 충실한 Fiber Frame
상태바
경제성 원칙에 충실한 Fiber Frame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4.0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S Fiber Frame Framework System

SES Fiber Frame Framework System

경제성 원칙에 충실한 Fiber Frame

7단계 이상의 매몰, 캐스팅 작업 필요 없어

 

이병수 (주)부산덴탈랩 파샬 & 덴쳐 대표

올해 7월부터는 틀니보험이 시행된다. 노인들은 기존보다 비싸지 않은 저렴한 가격으로 틀니를 할 수 있게 돼 치과시장에서 태풍의 핵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기존 메탈의 문제 등을 개선한 Fiber Frame Framework System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SES Fiber Frame Framework System에 대해 알아본다.

강하고 가벼운 생체친화적 Fiber 덴쳐
거센 폭풍우가 불면, 두터운 크기의 고목나무는 뿌리째 나가떨어지는 데 반해 대나무는 휘어지면서도 부러지지 않는다.
또한 금속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생체친화적인 소재로 만족도가 높다.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거센 비바람에도 부러지지 않는 대나무의 섬유적 특성을 이용한 소재다. 우선 SES Fiber Framework System의 특성은 강하다는 것이다. 이 System은 의치상을 더욱 강하고 가볍게 해준다. 또한 심미적으로 우수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특히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강하고 가벼운 생체친화적 Fiber 덴쳐로 가격 또한 경제적이다.
그린비앤디 윤홍일 대표는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7단계 이상의 매몰, 캐스팅 등의 작업이 필요없다”며 “빠른 작업시간으로 간단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SES Fiber Framework System은 Mesh 압착 시, Auto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간편하게 Framework 제작이 가능하다. 아울러 Mesh 격자부분이 막히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단 4분의 Curing만으로도 작업을 할 수 있다.

30여년동안 2만 건 이상 덴쳐를 제작해온 이병수 (주)부산덴탈랩 파샬 & 덴쳐 대표는 “반투명 레진상 속의 Mesh Framework는 사용자와 치과의사 시각적인 면은 만족도에서 아쉬워했던 부분이었다”며 “Fiber Mesh Framework를 사용 후 심미적인 만족도에서 합격점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안정적인 작업 가능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기공소 입장에서는 최저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고,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강도 역시 좋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작업성 또한 용이하고 메탈 등을 비롯한 금속재질보다 주조 및 활용이 쉽다.

이 대표는 “오랫동안 사용하던 덴쳐 파절의 수리방법 및 과정이 용이한 점 또한 추천할만한 재료”라며 “결코 가격면에서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시스템 확보와 정확한 제작 과정을 숙지 한 후 사용한다면 적극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기존 덴쳐 파절 시 Fiber mesh를 이용, 더 강하고 심미적이며 쉽게 수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기공소 입장에서는 SES Fiber Framework System을 이용하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안정성과 심미성 등을 추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다행스럽게도 그린B&D에서 공급하고 있는 SES Fiber는 세계적인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수출과 함께 국내 수요가 늘어난다면 가격 면에서 사용하는데 한층 용이하리라 기대한다. 케이스별로 꼭 필요한 Fiber Mesh”라고 밝혔다.

‧ 판매원: 그린비앤디
‧ 문의: 02-795-0013



MR Key Point

‣ 얇고, 가볍고, 강하며 투명한 소재로 심미적이다.
‣ 제작이 빠르며 쉽고 경제적이다.
‣ 금속재질보다 주조, 활용이 쉽다.
‣ 금속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생체친화적 소재
‣ 우수하면서 인체공학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