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에 대한 부담감 시원하게 해소
상태바
틀니에 대한 부담감 시원하게 해소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2.04.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일론 성질의 Flexible Denture, Valplast


틀니는 대개 노인들이 착용한다. 하지만 모양 때문에 꺼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요즘 심미성을 고려해 제작된 Flexible Denture인 Valplast가 이슈가 되고 있다.
기존의 틀니와는 다르게 금속성분이 없는 나일론 성질의 딱딱하지 않은 틀니이다.
스마일라인에 대한 문제를 보완해 제작된 Valplast에 대해 알아본다.

실제 잇몸과 유사한 심미성 재현
재료자체의 투명성과 얇은 클라스프로 인해 잇몸의 자연적인 색조가 비춰 보여 실제 잇몸과 쉽게 구별되지 않아 심미성이 우수하다.

또한 나일론 성분이라 불편하지 않도록 얇게 제작이 가능해 이물감이 적다.
그리고 압축강도와 굽힘강도가 우수해 유연성이 좋기 때문에 혹여 떨어뜨리더라도 충격에 잘 견뎌 부러지거나 금이 가지 않는다.

5~6년 전부터 Flexible Denture를 작업한 e-TOP 치과기공소 정용성 대표는 “평소 스마일라인에 민감했던 사람이라면 Valplast는 사용하기에 만족감이 높다”고 설명했다.
직장인이라면 사회생활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이며,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다. 각종 사고나 질병 또는 일반적인 보철물을 적용하기 힘든 환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그러나 Valplast가 기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한 만큼 우수한 면이 많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 참고로 딱딱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메탈 프레임이 더 적합하고, 심미성을 더 우선시하는 사람은 Valplast가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무조건적으로 추천할 수는 없고, 환자의 특성과 취향을 고려해 치과 원장의 선택이 중요하다.

가벼움과 유연성 우수
Valplast는 캡슐에 담긴 레진을 녹여 주입하는 Injection System이다. 이 캡슐의 자체성분으로 인해 Flexible한 성질의 Valplast가 생성된다.
이에 양측성 국소의치로 활용할 경우 유연성으로 인해 한쪽 끝에서 작용하는 응력이 반대쪽의 움직임을 야기하지 않는다. 또한 금속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가볍고 유연성이 좋아 생체적합성이 우수하다.

그리고 Valplast를 사용하는 경우, 나일론 성분이라 음식물 흡착이 빨라서 관리를 잘해야 한다.
메탈 프레임의 틀니보다 Cleaning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칫솔 등의 세척보다는 전용 클리너에 담궈서 세척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해야 틀니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정 대표는 “Valplast는 틀니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Denture”라며 “기존 문제들이 보완되었고 최근 선호하는 치과 원장님들이 많이 생겼다”고 밝혔다.
또한 “장·단점을 보완해 보철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MR Key Point
△ 생체적합성 우수
△ 유연성 뛰어난 나일론 성분
△ 잇몸의 자연적인 색조와 유사
△ 알레르기 반응 일으키지 않음


· 제조원 : Valplast(미국)
· 수입원 및 판매원 : (주)하이덴탈 코리아
· 문 의 : 02-779-85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