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과 가격, 두 마리 토끼 잡다!
상태바
기능과 가격, 두 마리 토끼 잡다!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2.08.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무상AS로 유저 만족도 Up Up


트리머(Trimmer)는 치과 기공에서 석고모델을 절삭, 연삭, 연마 시 사용하는 수복용 기구를 의미한다.
기공과정에서 수복물 제작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기본적인 업무로, 제작의 시작 역할을 하는 트리머 또한 없어서는 안 될 기본 장비다. 신구덴탈이 출시한 MT3는 기능과 가격 면에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면서 3년 무상 AS도 가능해 유저들이 강추하는 제품이다.

트리머 생명인 모터, 평균 이상으로 강해
트리머는 현재 국산은 3~4개, 외산은 4~5개 정도 출시된 가운데 소비자들은 외산에 비해 저렴한 국산을 더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제품 선택 시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우선시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MT3는 외산이지만 비교적 저렴하며 기능 또한 우수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기에 기공사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MT3는 트리머의 생명인 모터가 최대 1300W로 평균 이상의 강한 힘을 갖춰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재료를 제거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장비의 콤팩트한 모양이 대부분의 작업 환경에 적합하며, 케이스도 100% 부식 없이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물과 접촉하는 습식 기능을 갖춰 말려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작업시간이 건식에 비해 더 소요되지만, 절삭된 부분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러워 결과물이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절삭 날이 물과 접촉하게 되면 녹이 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1년 6개월 정도 MT3를 사용해 온 배정식 수원 메리트치과기공소장은 “녹이 슬면 날을 갈아줘야 하는데, MT3는 직접 사용해보니 다이아몬드날의 생명력이 길게 느껴져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습식 트리머는 물이 많이 튀는 경우도 있는데 MT3는 예외”라고 설명했다.

트리머 테이블 각도 조절로 실용성 더해
MT3는 제품 특성상 앞문의 탈부착이 가능해 쉽고 빠르게 세척할 수 있으며, 90°와 98° 사이로 경사를 기울일 수 있어 트리머 테이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커팅 각도선도 설계되어 있어 유착 없이 쉽게 석고모델을 절삭할 수 있으며, 안전 스위치가 있어서 앞문을 열고 닫을 때 모터와 물이 정지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커다란 그라인딩 표면과 설계 디자인이 뛰어나 작업이 편리하며 깨끗한 시야를 보장한다.

배 소장은 “기공소 내 다수의 기공사가 사용하고 있고, 이구동성으로 모두 만족해 한다”며 “청소하기 편리하게 구성돼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무상AS 기간이 보통 1년인 것에 비해 MT3는 3년 동안 가능해 유저 입장에서의 만족도를 더 높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