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 ROCK 브랜드로 치과기자재 시장 선도할 것”
상태바
“SNOW ROCK 브랜드로 치과기자재 시장 선도할 것”
  • 김민수
  • 승인 2012.08.1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미래를 향한 열정이 아름다운 남자

Power Man

남두석 ㈜문교산업 대표이사

“SNOW ROCK 브랜드로 치과기자재 시장 선도할 것”
고객과 미래를 향한 열정이 아름다운 남자

문교그룹은 1946년 분필 및 칠판제조업체로 시작해 지난 60여 년간 석고산업을 비롯하여 문구, 교구 제조업을 해온 업체로서 내수시장의 탄탄한 기반과 좋은 평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석고, 문구, 교구 업체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국외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아 유럽, 미국을 비롯 세계 13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건실한 업체이다.

경영학을 전공한 남두석 대표는 일본 유학 후 문교화학 해외영업부로 입사해 1993년 당시 연간 30만불 수준의 수출실적을 1000만불까지 신장시켰고 굴지의 건축자재 회사인 웨버사와의 합작으로 ㈜한국웨버를 창업하기도 했다. 이후 치과용 석고 시장공략을 위해 디케이문교를 설립하고 치과용 석고에 대한 제품개발과 홍보에 주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과용 석고 제조업체로 발전시켰다.

디케이문교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불과 수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기공소에서 사용되는 치과용 석고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수입된 고가의 제품이었다. 이에 문교의 석고에 대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치과용 석고를 생산, 공급하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서비스를 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디케이문교의 SNOW ROCK이 출시됐고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대해 현재는 수출물량이 내수물량의 3배를 넘어서고 있다. 특히 일본시장으로의 수출은 내수물량을 넘어서고 있는 수준이다.
디케이문교는 석고 원광석을 광산에서 직접 구매하여 치과용 석고제품 생산의 전공정 및 시험을 당사에서 실시하는 국내 유일의 회사다. 따라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기초적인 부분부터 즉각적으로 제품에 반영해 피드백할 수 있고 강력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향후 계획과 목표는
현재는 치과용 석고(SNOW ROCK)와 REZEN DENTURE SYSTEM으로 관련업계에 발을 들여 놓은 정도지만 치과용 석고에서 굳어진 입지를 바탕으로 더 큰 치과기자재 시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준비 중이다. 우선은 디케이문교의 모태인 치과용 석고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리기 위해 노력 중이며 일본 및 중국 시장에서의 SNOW ROCK 제품에 대한 높은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그 외의 다른 국가에서도 호응도가 점차로 오르고 있는 상태로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치과용 석고를 바탕으로 우리가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 분야를 찾아서 그 저변을 점차적으로 늘려 Dental 분야에서 최고에 오르는 그날까지 쉼 없이 달려갈 계획이다.

국내 기공시장에 대한 견해와 전망은
세계적 경제 위기의 영향으로 국내의 치과 관련 업계도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 하지만 인구 고령화가 진행 중인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치과관련 치료 수요자는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현재는 경기둔화로 인한 수요감소 상태이지만 경기가 개선된다면 치과관련 시장은 호황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