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는 물론 고투명도까지 갖춘 착한 Zirconia
상태바
강도는 물론 고투명도까지 갖춘 착한 Zirconia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2.11.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퀄리티… 치과 원장, 기공사 모두 만족도 높아

지르코니아의 새로운 길을 제시해주는 Cercon Zirconia.
덴츠플라이가 기존 Cercon base에 이어 Cercon ht(high translucent)를 출시했다.
Cercon ht는 차세대 지르코니아 계열 재료로서 높은 투명성과 함께 기존 Cercon base가 갖고 있던 우수한 성질을 그대로 이어받아 자연치 마모 방지와 지대치 보존에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Cercon base에 이어 Cercon ht 출시
높은 투명도 자랑
차세대 지르코니아로 주목받고 있는 Cercon ht는 기존 Cercon 시스템에서도 가능했던 전치부 세라믹 보철을 제작 등 다양한 적응증 외에 더욱 투명한 프레임웍을 구현하고자 탄생됐다.

Cercon Zirconia를 연구 개발한 Schosser 박사에 의하면 “특히 Cercon ht는 투명성 향상을 통한 미관상 이점을 확보함과 동시에 Cercon base의 탁월한 물리적 성질을 유지하는 것이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전략에 걸맞게 화학적인 측면에서 본 재료는 산화 이트륨 안정화 지르콘 산화물(Y-TZP Zirconia)로서 Cercon base와 마찬가지의 안정성 및 강력한 접착 성능을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덴츠플라이 관계자는 “Cercon Zirconia는 일반 지르코니아에 비해 투명도를 상승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물리적 성질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퀄리티 높아 유저 만족, 구강 매치 자연스러워
“어떠한 재료든 재료 투명성은 미세 구조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이 Schusser 박사 설명이다.
이에 따라 Cercon Zriconia는 ZrO2(Zirconium Oxide)94%, Y2O3(Yttrium Oxide)5%, HfO2(HafniumOxide)<0.8, Aluminium Oxide<0.2% 등이 함유된 미세한 입자로 구성돼 고투명성은 물론 full contoured 지르코니아 보철 제작 시 대합치아에 미치는 손상이 적고, 오랜 기간 잔존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양태영 보령 이사랑치과 기공실장은 “투명도는 물론이고 1284MPa로 강도 또한 우수하다”며 “치과 원장, 기공사 모두 만족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치과에 납품했을 때 Cercon Zirconia 퀄리티가 높기 때문에 스스로 자부심이 생긴다”며 “이로 인해 치과 원장과의 신뢰감 또한 상승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그리고 Cercon Zirconia는 Ceramco PFZ과 Cercon Ceram Kiss 등의 지르코니아 포세린 파우더를 사용하며, 양태영 기공실장은 “색감도 우수해 구강 내 매치 시켰을 때 자연스럽다”고 밝혔다.

MR Key Point
-
우수한 투명도
- 미세한 입자로 구성돼 대합치아에 미치는 손상 적음
- 오랜 기간 잔존 가능
 
·제조원 : Dentsply DeguDent(독일)
·수입원 및 판매원 : Dentsply Korea
·문 의 : 02-2008-7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