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보다 완벽하게, 다시 태어나다
상태바
새롭게 보다 완벽하게, 다시 태어나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07.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 향상으로 최대 효과 낼 수 있어”

치과 장비와 재료의 발전은 계속되고 있으며 그 가운데서도 품질은 향상시키고 가격은 낮출 수 있는 제품들이 치과기공사와 치과의사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금값 상승에 따른 대체 재표와 기술에 자연스럽게 눈길을 돌리게 되었고 이러한 흐름은 TESCERA ATLⅡ가 더욱 주목을 받게 됐다.

3세대 Full Change Model로 다시 태어나다

▲ 이민창 D팩토리 소장
TESCERA ATLⅡ는 기존 1, 2세대의 단점을 완벽하게 개선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비스코덴탈아시아 관계자는 “2세대 모델은 무거운 2개의 컵을 번갈아 사용하다 보니 사용자의 불편함과 먼지로 인한 주요 부품의 수명이 단축되었다”며 “TESCERA ATLⅡ는 사용자 환경을 중시하며 하나의 챔버(Chamber)로 가벼운 2개의 소 컵을 적용하여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TESCERA ATLⅡ는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기공소 환경에 적합한 디자인, 색상을 적용했고 탈착식 먼지 제거 필터를 새로 장착해 먼지 및 기타 잔해물로 사용자가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배려했다.
이민창 D팩토리 소장은 기존 TESCERA ATL부터 계속 사용해 왔고 현재 장한평 소재의 기공소를 새로 오픈하면서도 TESCERA의 편안함과 품질 우수성에 TESCERA ATLⅡ가 출시되자마자 가장 먼저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소장은 “레진의 최대 단점인 기포를 얼마나 방지해주고 응축시켜주느냐가 최대의 관건인데 TESCERA ATLⅡ는 보다 효과적인 기포제거가 가능하다”며 “열 중합을 통해 물리적으로 완전한 결과물을 가공할 수 있도록 최초 60psi에서 70psi까지 도달함에 수복 물 내부 기포(Air-Bubble)를 완전히 제거하여 Crack과 변색까지 방지할뿐 아니라 높은 강도를 갖게 한다”고 설명했다.

치과기공물 부가가치 높이며 기공소 경영에 보탬
이 소장은 “일부 치과기공소장들이 당장의 일거리에 급급해 덤핑을 하고 있다”며 “TESCERA ATLⅡ는 치과기공소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기에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 최대 효과를 내어 적합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비스코덴탈아시아 관계자는 “사용자가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세미나 등을 개최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에러 발생을 최소화하고자 장비의 안전성 확보에 최대한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비스코덴탈아시아는 실용적인 Composite Kit을 제작해 공급하고 있으며 재료의 안정성에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비스코덴탈아시아 관계자는 “30여 년간 임상적용으로 효과와 성능이 입증된 TESCERA 컴포짓은 인장 강도와 압축 강도 그리고 마모 도에 효과적으로 견뎌 낼 수 있게 개발되었다”며 “변색과 착색에도 탁월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열중합율 향상과 내구성 개선으로 최고 지향
TESCERA ATLⅡ는 열중합율 향상을 위해 최초로 최상의 Heat cycle system을 적용하여 중합율을 20% 향상 시켰고 석고모델 작업에서 수복물 제거가 용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종전에는 없던 글레이징 모드 기능로 많은 양을 한번에 Light 소컵(반사구슬 포함)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사업장에서는 수복 물 1개씩 각각 핸드 중합 기를 이용하여 중합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장시간 사용에 따른 작업의 비효율성도 방지 할 수 있게 됐다.
이 소장은 “TESCERA ATLⅡ는 내구성도 크게 개선되었다”며 “철저한 시험검사와 검증된 부품 사용은 기본이고 실시간 에러탐지 및 시스템 자체진단 기능이 적용되어 장비 전체의 내구성과 안정성이 확보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Full Display LCD을 이용하여 장비에 모든 기능 및 작업 진행 사항들을 한눈에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스코덴탈아시아는 TESCERA ATLⅡ의 신제품 런칭 이벤트와 기존 제품의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