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내 정보채득, 원하는 형태로 치아 삭제
상태바
구강 내 정보채득, 원하는 형태로 치아 삭제
  • 김현섭
  • 승인 2013.09.0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에 프렙과 셋팅을 한다

KOD Bridge는 Dental Office를 통해 술전 구강 내 정보채득을 할 수 있으며, 인상채득과 스톤모델을 통해 탁상 스케너로 스톤모델을 스케닝 할 수 있다. 구강 스케너를 이용하여 정보채득 후 프랩 디자인을 거치면 가이드 디자인과 보철물 생산을 할 수 있다. 이로써 프랩과 동시에 셋팅이 가능한 제품이다.

원하는 형태대로 정확히 치아 삭제 할 수 있어

KOD Bridge는 ㈜KOD에서 개발하여 국제특허 출원한 신개념 보철 치료방법으로 컴퓨터상에서 원하는 프렙형태를 다자인하고 구강 내에서 그대로 재현해 줄 수 있는 프렙 가이드를 설계 공급하며 동시에 보철물까지 제공하여 프렙과 동시에 셋팅까지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방법이다.

이 제품을 구매한 안왕현 덴타피아 치과기공소 소장은 “4년 전 덴타피아치과 권오달 원장님이 치아삭제 유도가이드를 이용하여 모델상에서 삭제를 하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종전에는 치아삭제를 임의로 하다 보니 치아삭제 형태나 삭제양 마진 형성 등 치과 선생님이 원하는 형태로 치아를 정확히 삭제 할 수 없었다. 그러나 치아삭제 유도가이드를 이용하면 컴퓨터상에서 디자인된 형태대로 삭제를 하기 때문에 원하는 형태대로 정확히 치아를 삭제 할 수 있다”고 제품에 대해서 설명했다.

KOD 보철물은 치아삭제를 대부분 에나멜층에서만 하기 때문에 치아삭제양이 적어서 마취가 필요 없고 치아의 교합면이 대부분 보존되어 있어서 보철물 제작하는데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게 걸린다.

 

▲ 프렙 디자인

기능적 인면과 심미적 인면을 정확히 회복

KOD 보철물과 관련한 프로그램에 대해 안왕철 소장은 “치아삭제 유도 가이드 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 보철 프로그램이 있다. 치아삭제 유도프로그램은 최소로 치아를 삭제하여서 기능적 인면과 심미적 인면을 정확히 회복시켜주는 프로그램”이라며 “관리 프로그램은 보철물 주문에서 기공료 지불 까지 모두를 대행하여주는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그리고 보철 프로그램은 종전의 프로그램으로서는 최소삭제 형태를 재현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는 한계를 극복하였다. 그리고 삭제 이전의 원래의 치아형태를 재현시켜 줄 수 있다. 그리고 보철물 디자인 시간이 많이 단축 된다.

보철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안 소장은 “보철물 디자인과 보철물 제작이 종전의 방법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간단하다. 기공인력 감축과 보철물 제작 단가를 낮출 수 있다”며 ”의사 입장에서는 진료시간 단축과 환자에게 최종 보철물 형태와 삭제형태를 치아 삭제 전에 미리 환자에게 보여 줄 수 있으며 종전의 보철의 한계를 뛰어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