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 추구하며 기공사 만족감 증대시킨다
상태바
완벽 추구하며 기공사 만족감 증대시킨다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3.11.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 빠른 작업시간으로 효율성 극대화

세라큐브 캐드캠 시스템은 개발 단계부터 기공사가 직접 참여하는 철저한 임상 테스트를 통해 탄생했다. 기공소는 기공사의 입장에서 설계된 믿음직한 세라큐브 시스템을 사용해 정확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최동진 이하나치과기공소장
Ceracube system – 효율적인 CAD/CAM

최동진 이하나치과기공소장

 최동진 이하나치과기공소장은 “Ceracube system을 사용한지 1년이 되었지만 후회없는 선택”이라며 “CAD/CAM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수개월 동안 시장 상황을 보고 꼼꼼하게 많이 알아봤다. 각각의 장비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나에게 가장 알맞은 장비는 Ceracube system”이라고 말했다.

최 소장이 Ceracube system을 선택한 기준은 성능과 가격이었다. 장비를 어떤 용도로 주로 쓸지 고려하며, 꼭 필요한 기능이 있고 그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의 장비를 선택했다. 높은 스펙에 저렴한 가격으로 적절한 시기에 합리적인 투자를 해서 기공소 운영에 큰 부담 없이 매출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그는 “하루라도 작업을 중지할 수 없는 기공소 업무 특성상 세라큐브를 선택하게 됐다. 세라큐브는 국내에서 직접 하드웨어를 개발, 제조, 사후관리를 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돌발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해주어서 1년 정도의 사용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게 해줬다”고 설명했다.

Ceracube system은 타사 장비에 비해 chipping없는 결과물과 빠른 가공시간으로 스트레스 없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타사의 장비보다 소형이어서 기공소에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이용기 믿음치과기공소장
BruxZir - 완전한 심미보철을 가능케 하는 블록

이용기 믿음치과기공소장

 BruxZir 지르코니아는 기존의 어떠한 All Ceramic 재료보다 뛰어난 물성과 심미성을 가진 탁월한 재료다.

이용기 믿음치과기공소장은 “그동안 전치부의 심미보철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어왔던 White함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으나 Bruxzir를 사용하면서 이런 Stress가 많은 부분에 걸쳐 해결됐다”며 “기존의 타사 블록은 Powder와 Coping색의 부조화로 인해 층이 확연히 구별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BruxZir는 Powder와 Coping이 잘 구별되지 않을 만큼 심미성이 매우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Danakacoloing liquid와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구치부 Full zirconia crown의 경우 구강 내에서 자연스러운 조화로움을 이루고, 잘 깨지지 않는 파절저항성 또한 매우 우수한 블록이다. 무엇보다 초보자도 쉽게 색상 재현이 용이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상훈 ADD 치과기공소장
Tanaka Coloring Liquid– 더 나은 투명도를 찾아서

이상훈 ADD치과기공소장

이상훈 ADD치과기공소장은 “포세린에 가까운 투명도를 내기 위해 수많은 제품을 사용했다. 지르코니아의 특성상 포p린을 뛰어넘는 투명도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좀 더 나은 투명도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며 “Tanaka coloring liquid는 A1~D4까지 body shade가 있어 VITA shade guide에 있는 모든 color가 쉽게 재현된다”고 말했다.

거기에 enamel, translucency 효과를 낼 수 있는 special liquid를 적절히 도포하여 투명감 있고 자연스러운 shade의 full zirconia를 만들 수 있다. Tanaka coloring liquid는 붓을 이용해 효과를 주는 brush type liquid로 소량의 도포로 최상의 색감을 표현 할 수 있다.

이 소장은 “처음 이 제품을 쓸 때 가격대비 리퀴드의 양이 적다고 생각했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그렇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며 “타사 제품은 여러 번 도포해야 하기 때문에 각각의 색들이 섞이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Tanaka coloring liquid는 한 두 번의 도포로 마무리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컬러링 하면서 도포하는 부분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를 한 번에 컬러링 할 때에도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제조원 및 판매원 : ㈜세라큐브

· 문 의 : 02-2193-96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