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가장 흥미로운 심미수복 재료를 만나다
상태바
이 시대 가장 흥미로운 심미수복 재료를 만나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11.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심미성으로 다양한 효과와 생동감까지 선사

 

 
IPS e.max Press Impulse

‧ 제조원: lvoclar Vivadent(리히텐슈타인)
‧ 수입원 및 판매원: 오스템임플란트㈜
‧ 문의: 02-2125-8550

현대인들에게 외모는 제일의 관심사이다. 그 중에서도 환한 미소는 사람의 첫인상까지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이에 치아의 심미성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심미효과의 극대화를 가능케 한 IPS e.max Press Impulse에 대해 알아본다.

Value Ingot과 Opal Ingot으로 구성
IPS e.max Press Impulse는 lithium disilicate 재질의 glass-ceramic 재료로 강도는 400MPa이다. IPS e.max Press HT press parameters를 사용하며, 3가지의 Value Ingot과 2가지의 Opal Ingot로 구성되어 있다. Size는 Small과 large 2가지이다.
특히 Opal이 들어 있어 치과기공사들에게 매우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PS e.max Press Impulse을 사용하고 있는 미국인 기공사 Matt Roberts는 “새로운 IPS e.max Press Impulse Ingot는 수년간 경험한 많은 제품들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심미수복 재료”며 “Value ingot으로 전에 어려웠던 자연스러운 치과 수복물의 복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Values 효과 가능
IPS e.max Press Impulse는 1에서 3까지 Value가 증가된 Ingot이 포함되어 있어 여러 가지 values 효과로 Veneers, Partial Crowns, Crowns 및 3-Unit Bridges의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Value Ingots은 Staining 및 Cut-Back Technique에 이상적인 재료이다. 또한 Value Ingots은 HT Bleach BL Ingot을 사용하기에 수복물의 밝기가 충분하지 않아 더 밝은 재료를 요하는 경우 사용되며, 수복물의 불투명도가 너무 높아 보다 투명한 재료가 필요한 때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Dentin Core가 이미 이상적인 밝기를 갖고 있어 최소의 Cut Back이 요구되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다.

생동감 있는 Opalescent 효과 가능
기존 제품들은 투명도와 Opal에서 부족하다는 평을 받아 왔다. 하지만 IPS e.max Press Impulse은 얇으면서 Opal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IPS e.max Press Impulse는 Lumineer에 비견되는 In-House Pressing Solution을 나타내지만 Lumineer보다 강하면서 얇고, 뛰어난 심미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IPS e.max Press Impulse의 Opal1, Opal2는 주로 Thin Veneers, Veneers, Table Tops에 활용되며, Thin veneers or Non-Prep Veneers 제작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