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 치아 색상과 가장 흡사한 Shade block
상태바
동양인 치아 색상과 가장 흡사한 Shade block
  • 최혜인
  • 승인 2014.04.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이감 있는 shade, 안정감 있는 심미성

full zirconia가 보편화 되고 그와 동시에 심미성을 높이기 위한 zirconia 컬러링에 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깊이감 있는 shade를 연출하기 위해 많은 치과 기공사들이 고군분투하고 있다. ㈜M&C dental에서 출시하는 Zircos-E Shade Block은 orange shade로 동양인 치아 색상에 최적화 돼 컬러링에 대한 고민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제조원 : 에큐세라(한국)

· 수입원 및  판매원 : (주)M&C Dental

· 문  의 : 02-6292-2840

Zircos-E는 소결된 Zirconia 블록 위에 Enamel 입자가 들어갈 수 있게 50㎛의 구멍을 내 Zirconia와Enamel간의 기계적 결합력을 증대시켰다. 게다가 Enamel을 얇게 코팅시켜 교합압에 의해 박리현상이 나타나지 않게 했으며 다양한 색상을 쉽게 재현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컬러링을 통한 shade 재현 방식은 작업시간이 길며 보철물 식립 시 착색된 부분이 드러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M&C Dental은 동양인 특유의 치아색상에 맞춘 shade block을 출시했다.

Zircos-E 뛰어난 물성
기존 f ull z irconia는 표면의 P orceline과 내부의 zirconia가 분리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 ㈜M&C dental의 Zircos-E이다. Zircos-E는 코팅을 하기 전 액상 solution을 이용해 full zirconia 표면에 이온을 활성화시켜 접착강도를 강화시켰다. 이에 계면 접착강도가 향상돼 부착력·내충격성·내마모성 등 화학적·기계적·물리적 물성이 높아졌다. 또한 그동안 문제시 됐던 setting 시에 시멘트와의 기계적 결합을 단단하게 고정했다.

우수한 물성에 더한 높은 심미성
Zircos-E Shade Block은 기존 Zicos-E의 물성 부분에 심미성을 더해 화제가 되고 있다. Shade Block은 동양인 특유의 치아 색상은 붉은 빛이 도는 orange shade를 block에 입혔다. 이로 인해 따로 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보철물 색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shade block 자체에 색상을 가지고 있어 표면처리 된 full zirconia 위에 enamel을 코팅해 제작한다. 이에 치아 특유의 dentine층이 우러나오는 깊이감 있는 shade를 얻을 수 있어 기공사뿐만 아니라 치과의사 및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게다가 zircos-E shade block은 A₁ A₂ A₃ A3.5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A계열만 생산하던 것을 동양인에 맞게 B계열도 출시해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