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표현 가능한 3D 프린터, 경제성도 높이다
상태바
정밀 표현 가능한 3D 프린터, 경제성도 높이다
  • 최혜인
  • 승인 2014.04.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출력 속도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3D 프린터는 치의학계를 비롯해 일반 대중에게도 친숙한 기기지만 Digital Dentistry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최근 들어 기공소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특히 CEP TECH의 ProJetⓇ 1200은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정밀도가 높으며 출력 속도 또한 빨라 많은 기공사들이 주목하고 있다.


최혜인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고정밀도 및 정교한 표현 능력
프로젯 1200은 전문가용 3D 프린터로 높은 정밀도와 정교한 표현 능력을 자랑한다. 강화된 LED DLP 기술을 활용해 585 DPR 해상도로 출력돼 모든 치과용, 쥬얼리 모델 등을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레이어 두께가 0.03㎜로 매우 얇아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 그대로 출력할 수 있다. 게다가 얇게 프린트 돼 작고 정교한 파트를 제작할 때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반면에 출력 속도는 기존보다 향상돼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프로젯 1200의 적층 속도는 수직 기준으로 시간당 14㎜이며, 12개의 치과 wax-up을 출력하는데 1시간 정도 소요된다.
CEP 관계자는 “처리 시간은 매우 짧지만 정밀도는 떨어지지 않는다”며 “짧은 처리 시간이 중요할 때 매우 훌륭한 방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높지 않은 프린트 비용으로 보다 쉽게 3D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다”라고 경제적인 부분의 강점도 내세웠다.

쉬운 작동방식,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프로젯 1200의 또 다른 장점은 사용하기 쉽다는 점이다. 설치 방법이 간단하며 자동으로 최적화 지원을 해 제품의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버튼으로 작동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로 연결해 프린트를 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출력물을 조정 가능하다. 더욱이 네트워크로 여러 사용자가 프린트 상태를 공유할 수 있어 작업 능률을 한 층 높여준다. 캐스팅용 VisiJet FTX Green 재료를 사용해 깨끗하게 타서 없어지므로 주조하기 편리하다. 더불어 프린트 창이 내장된 통합 카트리지로 재료를 충전할 수 있어 보충방법이 쉬우며 특히 플라스틱 파트는 주조가 가능해 치과 wax-up이나 보석류와 같은 작은 주조작업에 이상적이다. 또한 내구성 있는 딱딱한 플라스틱은 작은 플라스틱 프로토 타입에 적합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통합 재료 카트리지로 재료 변화 없이 일관되게 고퀄리티의 파트를 출력해 높은 품질의 보철물을 일정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