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품질 자랑하는 ‘DATRON D5’
상태바
안정적 품질 자랑하는 ‘DATRON D5’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5.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도의 한계에 도전한다

CAD/CAM 보철물의 생명은 정밀성이다. 이를 위해 ‘DATRON D5’는 보철물의 정확한 제작을 가능케 하는 '동시 5축 가공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치과용 밀링 머신 최초로 ‘Linear Scales’을 장착했다. 이는 뛰어난 정밀도를 지원하며, 높은 내구성을 보장한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Metal 밀링까지 가능한 강력함
독일의 DATRON사는 밀링 머신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이미 유럽에서는 뛰어난 품질로 널리 알려져 있다. DATRON사는 치과 기술 분야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내부에 치과 기공사와 치과 엔지니어로 이루어진 독립팀을 구성했다. 이후 오랜 기간 축적해 온 CAD/CAM 전문 지식과 치과 기술 노하우로 기공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제품을 설계했고, 그 결과 Metal까지 밀링이 가능한‘DATRON D5’가 탄생했다.

정교하고 일률적인 가공 가능
‘DATRON D5’의 기하학적 구조, 견고성, 축의 경로 등은 치과용 캐드캠 재료를 정밀하게 가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보철물 가공 시 재료를 장비의 중심에 위치하게 해, 최적화 된 힘의 흐름을 받게 한다.
또한 HSK 고정밀 툴 고정 홀더 시스템을 사용해 가공의 공차를 줄였고, 툴을 직접 잡을 수 있게 제작돼 Metal도 거침없이 밀링이 가능하다.
‘PATRON5’만의 특별한 고정 시스템은 중심점을 정확히 잡아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고속 회전 시에도 바가 헛돌지 않으며, 보다 정확하고 견고한 밀링이 가능하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치과용 밀링 머신 중 최초로 ‘Linear Scales’을 도입하였다는 점이다. 이는 금속 열팽창 편차 보정 장치로, 산업용 장비를 이용한 고정밀 작업에 요구되는 시스템이다. 열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 오차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정밀도가 우수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자동 홀더 교환 장치 시스템도 유저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별도로 제작된 DISK Holder는 옵션에 따라 최대 여덟 개까지 블랭크 장착이 가능하며, 장착된 디스크는 자동으로 교체되며 밀링된다.
이는 작업자 없이도 밤샘 작업이나 주말 작업을 가능케 해 높은 생산성을 보장하고, 일률적인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모든 기공소에 부합하는 조건 갖춰
‘DATRON D5’는 치과 기공소의 요구에 부합하는 특별한 크기로 제작되었다. ‘최대한 작고, 필요한 만큼만 무겁게’를 모토로 제작돼 정면 폭이 79㎝로 어느 문이라도 쉽게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대형 장비임에도 상대적으로 쉬운 조작 또한 눈에 띈다. 처음부터 치과용으로 제작된 제품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이들도 다루는데 별 어려움이 없다. 또한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며, 아이패드로 실행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에 큰 호응
‘DATRON D5’의 유저들은 정밀성과 편의성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작업 시간이 절반 정도 단축돼 효율성이 한층 올라갔다”며 “특히 옵션을 합친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작업자가 수동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어 완전 자동화 제품이라 할 수 있다”는 평이다.
더불어 ㈜한진덴탈의 A/S나 기술 지원 등 사후 관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험 많은 스태프를 통한 기술 지원, 빠른 응답 시간, 인벤토리에 의한 부품 보유 등 여러 가지 탁월한 여건을 구비하고 있어 실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트러블에 빠르게 대처해 주기 때문이다. 또한 각각의 기공소에 맞는 유지보수 계약을 통해 장비가 멈춰있는 시간을 최소화해 기공소의 목표 생산량을 수월하게 성취해낼 수 있도록 했다.
한진덴탈 관계자는 “DATRON D5를 사용하는 것은 단순히 밀링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체계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는 전문가를 얻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 제조원 : DATRON(독일)
• 수입원 및 판매원 : ㈜한진덴탈
• 문의 : 02-752-84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