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 - ‘IPS e.max System’
상태바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 - ‘IPS e.max System’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5.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세라믹의 대명사

나날이 높아지는 심미성에 대한 환자들의 요구에 맞춰, 자연치아와 유사한 투명도와 심미성을 가진 제품들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Ivoclar Vivadent 사의 ‘IPS e.max’는 뛰어난 심미성과 검증된 데이터로 전 세계 치과 시장에서 올 세라믹의 대명사로 쓰이며 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높은 강도와 뛰어난 심미성 동시에 제공
‘IPS e.max’는 모든 올 세라믹 수복물의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세라믹 시스템이다. Press 및 CAD/CAM 기술로 가공될 수 있으며, 높은 강도와 뛰어난 심미성을 보이는 단일치 수복물에 주로 사용하는 혁신적인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인 IPS e.max Press/CAD와 롱-스팬 브릿지에 사용되는 높은 강도의 지르코니움 옥사이드 IPS e.max ZirCAD, 그리고 그 위에 프레스/축성될 수 있는 나노 형광 인회석 IPS e.max ZirPress/Ceram으로 구성된다.

12년에 걸친 연구로 입증된 신뢰성
지난 12년간 과학계는 ‘IPS e.max System’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했다. 저명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연구들은 시험 방법, 성공 증례 및 생존율에 대한 세부 사항을 포함한다.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결과 외에도 개별 구성요소들에 초점을 맞춘 임상 시험의 결과가 함께 도출됐다.
전체 시스템의 전반적인 생존율은 ‘IPS e.max Press’에 대한 6개 연구와 ‘IPS e.max CAD’에 대한 6개 연구 및 ‘IPS e.max ZirCAD’에 대한 8개 연구의 생존율을 결합해 계산됐다. 이 20개의 연구들은 총 1,276개의 수복물을 다루었으며, ‘IPS e.max System’의 전반적인 생존율은 96.6%로 확인됐다.
‘IPS e.max 과학 보고서’는 해당 연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더불어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진행된 ‘IPS e.max CAD-on’의 연구에 대한 자료 또한 포함한다. 이러한 연구들을 통해 ‘IPS e.max System’의 성능과 신뢰성이 입증됐다.

 

모든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구성
각각의 환자 케이스는 서로 다른 요구와 목적을 가지고 있다. ‘IPS e.max System’은 필요한 내용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모든 케이스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킨다.
‘IPS e.max Press’는 기존 올 세라믹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강도를 획기적으로 보완했다. 다양한 종류의 Ingot은 케이스에 따라 각기 다른 사용이 가능하며 라미네이트 비니어부터 변색치까지 모든 범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IPS e.max Zirpress’는 형태의 정확한 재현과 정밀한 교합을 가능케 하기 때문에 기능과 심미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레이어링 대비 20% 이상의 강도 증가로 구강 내 파절을 감소시켰다.
‘IPS e.max CAD’는 특허 받은 리튬 디실리케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세라믹 블록으로, 기존의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인 360㎫의 강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IPS e.max ZirCAD’는 검증된 품질의 지르코니아 블록으로 Ivoclar 사의 Progrmat S1과 연결해 90분 만에 신터링을 끝낼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IPS e.max ceram’은 나노 형광 인회석의 축성 세라믹으로 자연치와 매우 유사한 결정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매우 자연스러운 반투명도와 색조를 가지며, 그 활용도와 쉐이드 매칭이 매우 우수해 ‘IPS e.max System’을 완성하는 제품이다.

• 제조원 : Ivoclar Vivadent (Liechtenstein)
• 수입 및 판매원 : 오스템 임플란트
• 문의 : 02-536-07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