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형 없는 Polyamide Flexible Denture Resin
상태바
변형 없는 Polyamide Flexible Denture Resin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7.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표면 광택성·뛰어난 피로 강도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에서 개발한 ‘Smiletone’은 가공이 쉽고 환자에게 안전해 고객과 기공사 모두에게 최적화된 레진이다. 기존 레진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물질 및 용도에 대한 특허 등록과 더불어 국제 특허를 출원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가공 및 사용에 최적화된 Resin
‘Smiletone’은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에서 직접 개발한 Flexible Denture 제작을 위한 Resin이다. 1987년 설립된 이래 약 3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치과 시장에 우수한 국내 기술로 개발한 최고의 소재를 공급하고자 연구를 거듭하였고, 그 결과 환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하면서 가공하기 쉬운 소재를 개발하게 되었다.

높은 피로 강도로 변형 적어
‘Smiletone’은 기존의 Flexible Resin보다 월등히 높은 피로 강도를 가진다. 피로 강도(Fatigue strength)란 성형된 제품이 일정한 방향으로 지속적인 반복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 제품의 원래 형상을 얼마나 오래 유지하고 있는가를 측정한 값이다. 일반적으로 자연치에 부분틀니를 고정하기 위해 Clasp를 사용하게 되는데, ‘Smiletone’의 경우 피로 강도가 타 소재에 비해 월등히 높아 장기간 반복적인 틀니의 탈착에 의한 변형이 거의 없다. 또한 비결정성 Polyamide로 기존 결정성 Flexible Resin과 비교해 수축률이 작아 Denture 제작 후 수축에 의한 변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초기 적합도(adaptation)는 물론 장기간 사용 시에도 변형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

 

쉽고 빠른 폴리싱으로 작업 시간 단축
또한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틀니 성형 후 표면 가공이 편리한 소재를 개발하고자 노력했고, 그 결과 기존 Flexible 소재에 비해 연삭 가공 시 보풀 발생이 거의 없고 짧은 시간에 폴리싱이 가능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소재를 만들어냈다. 또한 우수한 표면 광택성을 지니고 있어 환자가 장기간 사용한 후에도 음식물에 의한 틀니의 변색 및 퇴색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치태가 잘 끼지 않아 매우 위생적이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현재 출시된 소재보다 수축률이 더욱 낮고 성형 시 변색이 거의 없으며, 가공 온도가 낮아 성형이 편리하도록 더욱 진화된 소재를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Flexible Resin의 한계로 여겨졌던 Repair 문제를 해결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제조원 :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 판매원 : ㈜인터덴탈
• 문의 : 031- 6 89 -3 6 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