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hnArt 국비교육과정 개강
상태바
ZahnArt 국비교육과정 개강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4.07.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화 시대에 발맞춘 인재로 발돋움 할 기회

현재 치과계는 CAD/CAM과 더불어 새로운 소재들이 출시되는 등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기공계 전반에 이에 따른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잔아트는 이런 변화에 맞춰 치과 의료기기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정보와 실습 강의를 함께 제공하고자 국비교육과정 강의를 시작한다.

김민경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수료자에 ICDE 교육인증서 제공
잔아트는 세라믹 임상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교육과정을 통해 참가자들과 정보교환과 유대관계형성을 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국제치과교육센터(ICDE :
International Center for Dental Education)와 연계된 잔아트는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ICDE 교육인증서와 ZahnArt 수료증을 함께 수여한다. 특히 ICDE 교육인증서는 ICDE 연계 국가에서 개인경력을 인정 받을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강의
7월 잔아트 교육과정은 CAD/CAM을 활용해 지르코니아, IPS e.max CAD, IPS Empress 등 여러 가지 블록을 가공하는 과정을 포함해 세라믹과 관련된디지털 솔루션을 배울 수 있다. 또 Intra Oral Scan과 Model Scan을 시작으로 소재의 특성과 선택, CAD 디자인교육, 전치부 심미보철에 필요한 Shade Selection과 Build up, Contouring, 구치부 보철에서 필요한 풀지르코니아 stain 및 구치부 Build up 등의 강의와 사진 강의, Mac Keynote 강의를 진행한다. 잔아트는 그동안 세계 각국의 연자들과 교류를 펼치며 빠르게 변하는 시스템과 소재에 대해 최신정보를 제공해왔다. 특히 지난 7월 9일에는 크로아티아 연자를 초청해 교육을 열었으며 10월에는 독일 연자가 초대된다.
교육은 7월 26일부터 9월 14일까지 주말을 이용, 총 9번의 강의를 할 예정이다. 경력과 관계 없이 고용보험가입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에 필요한 재료와 모형 및 코핑은 잔아트에서 제공하며 교육 참가자들은 일정교육비를 지원(국비환급) 받을 수있다.
문의 02-529-5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