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CAD/CAM ‘ZENOTEC Select S2’
상태바
실속형 CAD/CAM ‘ZENOTEC Select S2’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8.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5축 동시 작동 시스템

 

‘ZENOTEC Select S2’는 WIELAND의 명품 동시 5축 장비인 ‘ZENOTEC T1’의 뛰어난 소프트웨어와 보급형 CAD/CAM 시스템인 ‘ZENOTEC Mini’의 간편성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최대 8개의 블록이 자동으로 교체돼 수동 조작 없이도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며, 자동으로 Bur의 파절을 감지해 Bur를 수월하게 관리하고 교체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작업을 지원한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보유
‘ZENOTEC Select S2’는 최적화된 CAM 연산과 최상의 밀링 결과 도출을 위해 ‘ZENOTEC T1’의 소프트웨어를 장착해 결과물의 우수한 품질을 보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에 간편한 조작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김해뉴욕치과의 임재한 기공사는 2013년 7월부터 ‘ZENOTEC Select S2’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외주 의뢰로 제작을 하던 상황에서 장비를 구매할 결심을 하고 많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모으던 도중,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ZENOTEC Select S2’가 고려하던 제품들 중 가장 최적의 제품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구매하게 됐다.
콤팩트한 크기에 블록을 교체해주는 장치가 따로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으며, Color Block이 있다는 점도 굉장히 큰 장점이었다. 또한 기능적인 면에서 상당히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타제품과 비교해 가격적인 면에서 별 차이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였다.

탁월한 선택, ‘ZENOTEC Select S2’
전체적인 작업 단계는 타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으나 최대 8개의 Block이 자동으로 교체되기 때문에 지대치의 길이에 따라 일일이 Block을 교체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특히 퇴근 후에도 두께가 다른 Block을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일이 많은 경우에도 야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
또한 Long Bridge가 많은 경우 안정화되고 밀도 높은 Disc Block으로 최적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현재도 ‘ZENOTEC Select S2’를 구매한 것이 굉장히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임재한 기공사는 “작업을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과정을 제조사의 지시에 따라 한 단계씩 해나가는 것”이라며, “충분히 숙지한 다음 각자의 노하우를 연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그는 기공계 역시 디지털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에서 향후 디지털 장비들이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현재 국내 여러 제품들이 많이 출시돼있는 만큼 신중히 생각해서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MR Key Point
▶ 조작 없이 장시간 작업 가능
▶ 수월한 밀링 Bur 관리
▶ 빠르고 친절한 사후 관리

• 제조원 : 윌랜드(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리더스타
• 문의 : 02-772-98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