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기능적 보철 시스템, BPS
상태바
생체기능적 보철 시스템, BPS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9.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voclar Vivadent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의치 제작 솔루션

BPS(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는 검증된 재료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환자의 의치를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Ivoclar VIvadent(CEO Robert Ganley) 브랜드의 의치 제작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환자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도 충족시킬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의 의치를 제작하게 해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최적으로 조직화된 전문적인 마케팅 및 기술컨설턴트 팀들이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이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BPS 의치는 Ivoclar Vivadent의 세 가지 핵심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다.

1. Ivoclar Vivadent 치아
(SR Vivodent PE, SRO rthosit PE, Ivostar,Gnathostar)
Form Selector를 사용해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아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상악 전치부의 너비 선택 후 원하는 형태 (Soft, Bold)를 정하고, 최종적으로 인공치의 길이를 선택하면 된다.

 

2. Ivoclar Vivadent 의치상 재료
(SR Ivocap, Probase Hot,Probase Cold, SR TriplexHot, SR Triplex Cold)
SR Ivocap System은 중합 수축을 보상하기 위해 레진이 지속적으로 플라스크 안으로 주입되는 인젝션 시스템이다.
캡슐 안의 혼합된 재료는 중합되는 동안 일정한 압력으로 밀폐된 플라스크 안에 분사되며, 지속적인 레진의 유입으로 중합 후 수축을 보상해주기 때문에 교합 고경의 수치 변화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열/압력 중합법은 레진의 중합도뿐만 아니라 인공치와의 결합력을 높이며, 모노머는 캡슐 포장되어 항상 일정한 혼합 비율을 가진다.
이 모든 특징들로 인해 SR Ivocap System은 매우 정확한 메타크릴산메틸 (Methyl methacrylate) 기반 의치의 제작을 가능케 한다.
 

3. Ivoclar Vivadent 교합기
(Stratos 100/200/300)
Ivoclar Vivadent 교합기는 넓은 원주형 구조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쉽고 효율적인 조작을 가능케하며, 평균치 교합기인 Stratos 100, 반조절성 교합기인 Stratos 200, 완전 조절성 교합기인 Stratos 300으로 구성된다.
Stratos 100은 가철성 의치보철물에서 쉽고 정확한 치아배열을 위해 사용된다. Stratos 200은 고정성 및 가철성 의치 보철물에서 사용되며 특별 디자인된 다양한 설정 옵션을 가진다. Stratos 300은 결합각이 개별적으로 설정돼야 하는 힘들고 복잡한 치과수복물의 제작에 적합하다.
 

BPS 의치 제작 과정
1. Accu-Dent Tray를 이용해 1차 인상을 채득한다.
2. Centric Tray를 사용해 환자의 임시 교합 관계를 채득한다. Centric Tray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인상채득과 고경확인 및 기록이 가능하며, 재사용도 가능하다.
3. 1차 인상으로 제작된 진단모델을 통해 개인트레이를 제작하고 Centric Tray를 이용해 모델을 교합기에 마운팅한다. 환자의 정확한 악간 관계 기록을 위해 Bite Rim 제작 후 Gnathometer M을 부착한다.
4. Gnathometer M을 이용해 환자의 구강 기능 인상을 채득한다.
이 단계에서 UTS 3D Trasferbow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장치는 환자의 구개골과 악관절의 관계를 기록하고 그것을 다시 교합기에 이전하는 장치이다.
5. 기능 인상채득 후 모델을 제작한다. Facebow를 이용해 구강 기록을 Stratos 교합기에 이전하고 교합기에 작업 모델을 마운팅한다.
6. 쉐이드와 성별, 나이를 고려해 적절한 인공치를 선택한다. 그 후 인공치를 배열하고 차례대로 치은을 형
성한다.
7. 완성된 왁스 의치를 환자의 구강 내에 시적해 수평,Spee 만곡, Wilson 만곡 등을 확인한다.
8. 환자 구강 내에 시적 후 SR Ivocap System을 이용해 의치를 완성한다.

 

• 제조원 : Ivoclar VIvadent AG(Liechtenstein)
• 판매원 : 오스템임플란트㈜
• 문의 : 02- 536 - 07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