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보철치과기공학회 2014년 추계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심미보철치과기공학회 2014년 추계 학술집담회 개최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9.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YOND ZIRCONIA COLORing’… 생생한 시연 진행

심미보철 치과기공학회(회장 강원술)가 고려대 안암병원에서 2014년 추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지르코니아의 자연스러운 색조 재현을 주제로 진행될 이번 추계 학술집담회는 모든 강좌에서 생생한 Live Demo를 진행해 지르코니아 컬러링에 대한 많은 기공사들의 요구를 확실하게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심미보철 치과기공학회가 오는 10월 19일 고려대 안암병원 의과대학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2014년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BEYOND ZIRCONIA COLORing’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추계 학술집담회에는 이민우 소장(마이크로치과기공소), 고경훈 실장(전주 구치과 기공실), Dr.Asami Tanaka, 김창환 소장(김창환 기예원)이 연자로 참여한다.
이민우 소장이 첫 번째 연자로 나서 ‘CAD/CAM을 이용한 통지르코니아의 심미적 접근’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고경훈 실장은 ‘자연치의 색조 재현을 위한 풀지르코니아 크라운 컬러링 기법’을 주제로 자연치에 가장 가까운 색조를 재현하기 위한 여러 컬러링 방법들을 짚어보고, 본인만의 컬러링 노하우인 ‘Ko’s Coloring technic’을 소개한다.
이어 Dr. Asami Tanaka는 ‘Advancing Esthetic Dentistry with Zirconia’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김창환 소장이 ‘CAD Design과 Coloring’을 주제로 CAD Design에서 지향해야 할 형태와 컬러링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모든 강좌에서 생생한 Live Demo가 진행될 예정이며, 같은 주제로 진행되는 다양한 강연을 통해 많은 기공사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지르코니아 컬러링’이라는 주제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현시점에서 지르코니아는 치과기공계와 뗄 수 없는 필수 요소로, 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하는가가 중요한 문제이다”라며 “얼마나 자연스럽게 색조 재현을 해내느냐에 성패가 달린 만큼,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르코니아의 컬러링에 대한 강의가 많은 기공사들의 요구를 확실하게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전 등록은 9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 가능하며, 추계 학술집담회 참석 시 보수교육 2평점이 인정된다.
문의 : 02-2253-28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