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캐드캠기공학연구회 실무 연수 성료
상태바
치과캐드캠기공학연구회 실무 연수 성료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9.1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드캠 전반 이해와 활용에 큰 도움


 

전국 치기공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치과캐드캠기공학연구회(회장 고려대학교 김웅철 교수)의 실무연수회가 7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서울 구로에 위치한 치과캐드캠 소프트웨어 회사인 한국델캠㈜의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치과캐드캠기공학연구회와 한국델캠㈜ 공동으로 주관한 이 연수회는 여전히 뜨거운 화두가 되고 있는 캐드캠 시스템을 주제로 교수들의 전문성 향상과 실무형 교육과정의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연수회 프로그램은 스캐닝 된 가상모형으로부터 디자인을 하고, 캠의 원리와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밀링을 통해 수복물의 형상으로 표현하는 등 캐드캠의 전반적인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지난해 9월 ‘핵심 치과캐드캠’ 교과서 출판에 이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웅철 회장을 비롯 김정숙, 박광식, 이무형, 이병기, 이정환, 이주희, 이철민, 정인호, 한만소, 황성식 교수 등의 임원들과 이 분야에 관심 도가 높은 23명의 교수 및 대학원생들이 참여했다.
수강을 마친 참가자들은 “연수회를 통해 캐드캠을 올바로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진행될 치과캐드캠 교육의 좌표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뜨거운 반응과 관심을 받은 이번 연수회에 이어 서울과 대전에서도 추가 연수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