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의 화룡점정… 모든 영역의 ‘교집합’
상태바
기공의 화룡점정… 모든 영역의 ‘교집합’
  • 성지은 기자
  • 승인 2014.09.29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남 ‘교합세미나

11년째 이어온 정론 세미나, 기대감 UP!

 
올해로 11년째를 맞고 있는 「occlusion concept 세미나」가 오는 10월 18일부터 4개월 과정으로 부산 미주덴탈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포세린·덴쳐·크라운·지르코니아 등 테크니션의 모든 영역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교합이기에 세미나 참석자는 파트 불문, 1년차부터 30년차까지 다양하다. 더불어 치과 개원의의 세미나 등록률이 높은 것도 ‘교합 세미나’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경력이 적은 이들에게는 새로운 지식 습득과 임상 적용, 경력이 많은 이들에게는 지금까지의 경험들이 어떤 이론에 근거한 것인지 다시금 다듬어 범위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설명한 김현수(탑치과 기공소 소장) 연자는 특히 “거래하는 치과와의 원활한 소통과 과잉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실력의 차별화 그 마지막 관문이 ‘교합’”이라고 강조했다.
교합관련 총망라…신소재 이용 전악보철 등 범위 확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교합기와 교합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케이스별로 임상에 정확히 적용하는 방법과 이해에 중점을 둔다.
교합기는 반조절 이상이면 모두 가능하며 세미나 실습용 artex, kavo 위주로 따로 구비됐다. 강의 내용은 ▲wax-up(NAT) 및 교합조정(NFR) ▲full denture 배열과 스플린트 ▲CAD/CAM 등 신소재 활용 및 전악보철과 새로운 디자인의 스플린트 ▲포세린 전치부의 GUIDE 조정 ▲고딕아치 실습 ▲조절성 교합기의 제대로 된 조절방법 등 교합과 관련된 기공 전반적인 부분과 함께, 신소재를 이용한 전악보철과 새로운 디자인의 스플린트 등으로 범위를 넓혀 기공소 수익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할 예정이다.
문의 : 010-6520-29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