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원심 주조기의 베스트셀러
상태바
고주파 원심 주조기의 베스트셀러
  • 성지은 기자
  • 승인 2014.09.2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다 보급된 BEGO社 Fornax T

주조는 기공소에서 제일 중요한 작업이고 주조 시 수많은 변수가 생긴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좋은 주조기 선택의 필요성은 높아진다.
가스 토치를 이용한 원심주조기 베이스에서 점차 고주파 원심·고주파 진공압박·전기진공압박주조기의 보급이 보편화되는 요즘, 기공물의 일정한 완성도와 빠른 제작시간을 보장해주는 스마트한 ‘Fornax T’를 소개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파워
Fornax T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BEGO사의 고주파 주조기로, 파워 쿨링이 퍼니스 안에 하나로 통합된 캐스팅과 멜팅 시스템의 집약체다.
콤팩트한 사이즈에서 나오는 강력한 파워와 짧은 멜팅 주기는 원하는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하며, 간단한 매커니즘으로 캐스팅의 사이즈를 쉽고 빠르게 조절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원심주조기는 결과물의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데 반해 안정적인 품질을 얻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국산보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추가 비용과 유지비가 별도로 들지 않으며 신뢰할 수 있는 A/S 시스템을 제공한다.
절전형 제품으로 경제성 갖춰
 

가장 주목할 점은 콤팩트한 크기다. 기존 모델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된 Fornax T는 높이 440mm, 너비 785mm의 경량급 제품으로, 커버를 모두 오픈해도 높이가 965mm밖에 되지 않는다. 별도의 작업대를 따로 마련할 필요가 없어 일반적인 기공소에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작아진 크기에 비해 기능은 더 충실해졌으며, 작동 시 소비 전력이 16암페어에 불과한 절전형 제품으로 경제성까지 겸비했다. 특히 급수 및 배수관과 직접 연결하는 수냉식을 채택하고 있어 미사용 시에는 자동으로 물 공급이 중단되며 작동 시 바로 다시 급수가 시작되는 능동적 절수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유지비를 톡톡히 절약할 수 있다.
간편한 조작성, 효율 높여
 

쉬운 조작 역시 Fornax T의 큰 장점 중 하나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그립감이 뛰어나며 친화적인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조작 면에서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도가니의 재질에 따라 가열 레벨을 조절할 수 있고, 어떤 몰드를 이용해도 간편한 조작으로 즉시 세팅이 가능하다.
더불어 3600VA의 고출력 제품으로 출력이 높아 1500℃ 이상의 주조 온도를 낼 수 있다. BEGO사가 개발한 세라믹 도가니는 유려한 처리와 높은 열저항성으로 균열이 생겼을 경우에도 1500℃ 이상에서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세라믹 스탠드는 고열로 도가니가 손상됐을 경우 입을 수 있는 심각한 손상으로부터 주조기를 보호하는 안전성 높은 제품이다. 또한 파워 쿨링 시스템을 통해 고온에서도 50번 이상 캐스팅이 가능하며, 캐스팅 온도가 1550도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티타늄을 제외한 모든 치과용 주조에 최적화된 온도에서 작업할 수 있다.
 

• 제조원 : BEGO(독일)
• 수입 및 판매원 : ㈜신흥
• 문의 : 02-6366-21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