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에 기반한 의치 제작법 전수
상태바
BPS에 기반한 의치 제작법 전수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11.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 ‘하악 흡착식 의치와 BPS 코스’ 개최

 












의치 급여화로 검증된 의치 제작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치 제작법에 관한 강의 및 실습 코스 등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이보클라 비바덴트에서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하악 흡착식 의치와 BPS 코스’를 진행한다.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오는 12월 20일(토), 21일(일) 양일간 다목양행 세미나실에서 ‘하악 흡착식 의치와 BPS 코스’를 개최한다.
의치 급여화와 함께 검증된 의치 제작 시스템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시작된 이 코스는 가철성 보철 분야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들로 주목 받고 있는 노관태 교수(경희대 보철과)가 연자로 나서, 하악 흡착 원리와 BPS에 기반한 의치 제작법을 모형분석, 마운팅, 개인 트레이 설계, Gnathometer M 장착 등을 중심으로 데모와 실습을 통해 빠짐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BPS(Biofunctional P rosthetic System)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은 유럽의 대학과 임상의들에 의해 고안된 Ivoclar Vivadent 의치 시스템을 사용한 보철물제작 방법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10년 이상의 높은 임상데이터와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

이 시스템은 각 단계별로 매뉴얼화 돼 있어 결과물이 경험에 크게 좌우되지 않도록 구성돼 있기 때문에, 의치 제작 경험이 비교적 적은 치과의사·치과기공사들도 일정 수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 코스는 12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이보클라 비바덴트(02-536-0714)에 문의하거나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웹사이트(www.ivoclarvivadent.co.kr)에서 직접 진행할 수 있다. 

리히텐쉬타인에 본사를 둔 이보클라 비바덴트는 강력한 연구 개발 역량 및 훈련, 추가 교육 등으로 혁신적인 재료 시스템의 세계를 선도하는 제조사 중 하나로 현재 24개국에 전액 출자 자회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3,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또한 서울에 위치한 Ivoclar Vivadent Korea는 혁신적인 재료 시스템의 고품질 치과 적용을 위해 교육과 코스 등의 다양한 활동들로 국내 고객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오스템 임플란트와 메디스타(우식진단테스트 CRT)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