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입장에서 편의성 Up ‘rainbow™ Paste stain’
상태바
사용자 입장에서 편의성 Up ‘rainbow™ Paste stain’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4.11.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에 편의를 얹다

최근 몇 년간 심미보철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치아 저작 기능만큼이나 심미성의 중요도를 높게 파악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공사 입장에서는 심미성을 갖추면서도 작업의 편리성을 가진 제품들을 요구하게 되는데 ㈜덴티움이 이런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일반용치과도재를 Paste의 형태로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민경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rainbow™ Paste stain
보철물의 광택과 색상 조정을 위해 사용하는 기존의 stain들은 powder와 Liquid를 Mixing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고자 ㈜덴티움은 stain을 paste 형태로 개발했다. ‘rainbow™ Paste stain’은 균일한 도포를 구현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현재의 제품들보다 증대시켰다. ‘rainbow™ Paste stain’은 지르코니아 하부구조물에 포세린을 축성하여 제작한 인공치아 보철물 또는 지르코니아, 리튬디실리케이트 재질의 치과 보철물에 도포 후 소성하여 광택과 색상 조정에 사용하는 페이스트(크림) 형상의 치과도재(포세린)이다. 임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색상을 기준으로 12종의 Paste와 점도 조절을 용이하게 해주는 1종의 Liquid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소성온도를 800℃ 이하로 낮춰 지르코니아블록 뿐만 아니라 Lithium disilicate 재질(Pressing 또는 CAD/CAM Ingot)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덴티움 관계자는 “보다 단순화된 과정으로 치과기공사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균일한 도포를 가능케 하여 보철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제조원 : ㈜제 노스
. 판매원 : ㈜ 덴티움
. 문의 : 0 8 0 - 0 5 0 -2875

 

 

rainbow™ Brushing Liquid
rainbow™ Brushing L iquid는 지르코니아 가소결체에 색상을 입힌 후 1500˚C 정도에서 소결하여 지르코니아에 색상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Dipping 방식이 아니라 붓으로 Brushing해 미세부위를 보다 심미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Brushing 작업의 반복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연치와 유사한 색상 재현이 가능해 심미성이 매우 높다.
rainbow™ Brushing L iquid는 Brown, Orange,White, Grey, Pink, Violet 6종 색상용액과 색상농도 조절을 위한 Thinner로 구성되어 있다. 식용색소 첨가로 미세부위 구현 시 위치구분이 용이하게 하였으며, 유기색소의 분산성을 향상시켜 균일한 Brushing과 색소침전 방지를 가능케 하고 있다.
덴티움 관계자는 “심미보철은 형태와 더불어 색조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은 분야인데 Liquid에 식용색소를 첨가해 미세부위 구현 시 위치구분이 용이해져 심미성과 편의성을 함께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움 (한 국)
. 문의 : 080-050-28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