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Lab & Digital Dentistry Forum 2014’
상태바
덴티움, ‘Lab & Digital Dentistry Forum 2014’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4.12.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에 대한 다양한 시각 제시

㈜덴티움이 지난 11월 30일 경기도 수원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Lab&Digital Dentistry Forum 2014’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치과의사, 치과기공사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Lab&Digital Dentistry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라이브 핸즈온 강연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경 기자 denfoline@dentalzero.com

 

 
CAD/CAM 관한 다양한 시각 제시
메인 강연에서는 김대수 소장(레인보우 기공소)이‘CAD/CAM 보철물의 현재 및 한계점’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또 이정우 원장(인천UIC시카고 치과)은 ‘CAD/CAM 보철 수복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알아야 할 생역학적 고려사항들’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배은정 교수(고려대) ‘Dental C AD/CAM,Current, Advances and Future’와 김웅철 교수(고려대) ‘치과캐드캠 수복물 품질평가의 의미와 미래방향’을 주제로 강연해 CAD/CAM에 대한 다양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정선민 원장(웰치과)는‘Dynamictransition of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윤주원 교수(동남보건대)는 ‘레인보우 파우더 특성과 장점을 이용한 지르코니아 보철의 실전 임상 활용술’, 양한원 소장(Yang’s Oral Design Center)은 ‘자연치에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빌드업 테크닉’을 주제로 강연했다. 고여준 교수(삼성서울병원)은 ‘구치부 심미수복’을 주제로 강연했다.


핸즈온 라이브 큰 관심 끌어
메인강연장과 별도로 진행한 핸즈온 라이브는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정기 소장(무암치과기공소)은 ‘지르코니아 블록의 종류별 컬러링 방법’을 주제로 편리한 컬러링 방법을 공유하고 다양한 전치부증례를 소개했다. 박남현 소장(E.An.B 치과기공소)은 ‘Return to basic’을 주제로 하악 6전치부 build-up technique에 대한 기초부터 활용까지 설명했다.외부 핸즈온 부스에서는 윤주원 교수(동남보건대)가‘레인보우 파우더 특성과 장점을 이용한 지르코니아 보철의 실점 임상 활용술’을 주제로 라이브 핸즈온 강연을 펼쳤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Lab&Digital Dentistry 분야의 Trend를 선도해 치과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위상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제품과 정기적인 세미나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