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공정으로 생산성 확대 ‘MAXX DM100-5P’
상태바
자동공정으로 생산성 확대 ‘MAXX DM100-5P’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1.2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잠든 밤에도 작업하는 밀링머신

산업용 로봇 전문업체 ㈜로봇앤디자인이 그 동안 축적된 로봇 기술 노하우를 적용해 덴탈 밀링 머신을 개발했다.
자동화된 가공 공정 시스템과 신속하고 정밀한 가공으로 보철물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김민경 기자 zero@dentalzero.com

 

 

다양한 소재 활용 가능해
‘MAX X D M100-5P’는 동 시 5 축 장 비로 Polyurethane, Plaster, T itanium, C o-Cr, N i-Cr D isk, PMMA, Resin, Wax, Ultimate 등 기공소에서 제작하는 보철물의 90% 이상을 가공할 수 있는 올인원 장비이다. 특히 습식, 건식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치아 모델 제작과 코핑, 크라운, 인레이, 온레이 등 가공 범위가 다양한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Intra oral scanner와 Impression scanner에서 얻어진 치아모델을 신속하고 정밀하게 가공 가능하며 석고나 폴리우레탄 등을 치아 모델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가격에서 치아 모델을 제작할 수 있다.

 

10개 커스텀 동시 작업으로 생산성↑
밀링머신의 최종 목표는 생산성 확대라고 볼 수 있다. ‘MAXX DM100-5P’는 가공 공정을 자동화 해 모델 가공 소재를 자동으로 공급할 수 있는 장치를 갖추고 있다. 기공사들이 퇴근한 야간 시간에도 무인으로 치아 모델을 공급해 치아 모델을 가공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였다. 석고 모델을 제작하던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 비해 제작 공정이 단순해졌다. 이는 치아 모델 제작에 필요한 제작 공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작업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 온다.

자동화 된 과정을 상세히 살펴보면 치아 모델 가공을 위해 재료를 jig에 붙이는 작업, 치아 모델 소재를 장비의 jig에 고정하는 작업, 가공 후 치아 모델을 교합기에 붙이는 작업 등이다. 이런 모든 과정들은 기존의 작업보다 생산성을 높이고 작업자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이 줄어 기공소 입장에서는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작업시 작업 모델 소재를 최대 20개까지 한 번에 카세트에 공급할 수 있으며 작업자는 치아 모델을 카세트에서 꺼내는 작업만 수행하도록 해 작업자의 손길이 최소화 하도록 만들었다.
모델 가공 이외에도 간단한 jig 교환으로 보철물을 가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0개의 Custom abutment를 동시에 가공할 수 있어 작업 준비 시간을 줄여 시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가공 방법, 기술 직접 개발
밀링머신이 생산성 확대와 더불어 놓치지 말아야 할 점이 있다면 정밀한 공정을 들 수 있다. ‘MAXX DM100-5P’는 세밀하고 정밀한 가공을 위해 가공 방법 및 기술과 교합기를 개발해 Model CAM에 적용해 최적의 치아 모델을 가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교합면과 컨택면, stump의 마진부와 디칭 영역을 세밀하고 정밀하게 가공 가능하도록 했다.

. 제조원 : ㈜로봇앤디자인(한국)
. 문의 : 02-6 2 9 9 - 5 5 3 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